제주의 한 도로를 달리는 차 안에서 여자친구를 협박하고 사고로 다치게 한 5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서귀포경찰서는 특수협박과 도주치상 등의 혐의로 A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A씨는 지난 6월27일 밤 0시55분께 서귀포시 안덕면 화순리의 도로 위 차량 내부에서 금전문제로 다투던 피해자에게 ‘같이 죽자’며 1분30초 동안 최고 시속 97㎞로 마을 안 도로를 가속 운전해 위협한 혐의다.

이후 A씨는 옹벽을 들이받은 뒤 피해자에게 전치 4주의 상해를 입히고도 조치 없이 그대로 현장을 이탈한 것으로 드러났다.

지난 6월27일 밤 0시55분께 서귀포시 안덕면 화순리에서 50대가 차에 여자친구를 태운 뒤 옹벽을 들이받는 사고를 냈다. 영상 제공=서귀포경찰서<br>
지난 6월27일 밤 0시55분께 서귀포시 안덕면 화순리에서 50대가 차에 여자친구를 태운 뒤 옹벽을 들이받는 사고를 냈다. 영상 제공=서귀포경찰서

피해자는 사고 이후 20분간 방치됐다가 현장을 빠져나왔고, 사고 차량을 발견한 목격자가 112에 신고했다.

경찰은 차량 블랙박스 영상 등을 통해 피의자를 특정하고 지난달 28일 주거지에서 A씨를 체포했다.

경찰 조사에서 A씨는 “겁만 주려고 했으며 사고를 피하기 위해 핸들을 오른쪽으로 돌렸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조만간 A씨를 검찰에 송치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