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JDC 대학생 아카데미] 스노우볼 경제 스쿨 이성민 작가

월급만으로 돈을 모으기 어려운 현실 속 사회초년생이 꼭 알아둬야 할 경제 상식을 소개한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의소리, 제주대학교가 공동주관하는 ‘JDC 대학생 아카데미’ 2023학년도 2학기 네 번째 강연이 오는 10일 오후 2시 제주대 경상대학 2호관 대강당에서 열린다.

이번 강연에는 스노우볼 경제 스쿨을 운영하고 있는 이성민 작가가 ‘대학생이 꼭 알아야 하는 기초 경제 지식’을 주제로 무대에 오른다.

서울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한 이 작가는 월급만으로는 돈을 모을 수 없다는 생각에 본격적으로 경제 공부를 시작했다. 무작정 경제 기사를 읽으며 성장하는 과정을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에 공유한 결과 많은 사람의 호응을 얻고 있다.

그는 경기도혁신교육연수원, 경기도평생교육연수원, 현대백화점 등에서 강사로도 활동했으며 경제 용어가 어려워 경제 기사 읽기를 포기하는 이들을 위해 ‘경제용어 100개반’ 온라인 스터디를 운영 중이다. 현재까지 경제용어 스터디 누적 참여자는 5000여 명에 이른다.

저서로는 기사를 통해 경제를 가장 빠르고 효율적으로 배우는 방법을 소개한 <경제 기사 처음 읽기>가 있다.

이날 이 작가는 제주대 학생들을 찾아 경제 공부를 꼭 해야하는 이유, 대학생이 꼭 알아야 하는 기초 경제 개념 3가지, 가볍게 경제 공부를 시작하는 방법 등을 꼼꼼히 알려줄 계획이다.

JDC 대학생아카데미는 <제주의소리TV>를 통해 생중계되며, 강연이 끝난 후에는 VOD 서비스도 제공돼 강연장에 직접 가지 않더라도 언제 어디서나 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