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서귀포시이장연합회(회장 김철홍)가 지난 5일 놀래쉴레커뮤니티센터에서 이장 직무 역량을 키우고 상호교류와 화합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76개 마을을 대표하는 이장들이 모인 이번 워크숍에서는 정보 교류와 특강, 유공자 표창, 화합과 교류의 시간 등이 진행됐다. 

1부에서는 서귀포시 5개 읍·면 마을 소개와 마을발전 방향에 대한 정보 공유가 이뤄졌으며, 강창민 제주연구원 선임연구원의 제주형 행정체제 도입 관련 특강도 진행됐다. 2부에서는 이·통활성화 유공자에 대한 표창패 수여식과 5개 읍·면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종우 서귀포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행정 최일선에서 시정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이장님들의 노고에 감사한다”며 “제주형 행정체제 도입은 제주도와 서귀포시의 미래 방향을 설정하는 중요한 현안인 만큼 깊은 고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철홍 회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상호 친목을 쌓고 서로 소통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협력하고 격려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밝혔다. 

▲다음은 표창 대상자 명단

- 제주특별자치도지사 △나경홍(대정읍 하모1리장) △정상철(남원읍 태흥1리장) △정홍순(성산읍 고성리장) △송정(안덕면 사계리장) △김경민(표선면 세화3리장)

-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장 △이상봉(대정읍 인성리장) △고광식(남원읍 위미1리장) △강성은(성산읍 삼달1리장) △이상준(안덕면 동광리장) △김승범(표선면 세화1리장)

- 서귀포시장 △임찬수(대정읍 안성리장) △양인호(남원읍 의귀리장) △고기봉(성산읍 오조리장) △이창후(안덕면 상창리장) △이성인(표선면 표선리장)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