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신임감사로 임명되는 권택용 전 국회사무처 정책연구위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신임감사로 임명되는 권택용 전 국회사무처 정책연구위원.

국토교통부 산하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하 JDC) 상임감사에 국민의힘 고위 당직자 출신이 임명됐다.

12일 JDC에 따르면 임원추천위원회 추천과 공공기관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13일자로 신임 상임감사에 권택용씨를 임명한다.

권씨는 경상남도 마산시 출신으로 마산고등학교와 울산대학교 전자계산학과를 졸업했다. 1996년 신한국당 1기 공채 기수로 여의도에서 정치 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여의도연구원 여론조사실장과 국회사무처 정책연구위원(1급) 등을 지냈다. 2019년에는 자유한국당 제주도당 사무처장을 지내기도 했다.

JDC는 “다년간 국회사무처 정책연구위원으로서 정부정책 수립과 시행 경험이 있다”며 “전문성을 바탕으로 유관기관과의 협력 네트워크 확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상임감사는 조직운영 및 경영에 대한 감사 업무를 총괄하는 자리다. 상임이사인 경영기획본부장과 함께 JDC 조직 내 핵심 임원으로 꼽힌다.

JDC는 국토교통부 산하 기관이지만 상임감사는 기획재정부장관이 임명권을 행사한다. 신임 상임감사의 임기는 2023년 10월 13일부터 2025년 10월 12일까지 2년이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