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한의약연구원.
제주한의약연구원.

척박한 땅, 돌 틈을 비집고 자라온 끈질긴 생명력의 제주 자생 식물을 바탕으로 한의약 연구에 공을 들이고 있는 제주한의약연구원이 신규 직원을 공개채용한다. 

재단법인 제주한의약연구원(원장 송민호)은 제주 한의약 자원의 체계적 연구를 수행하기 위한 연구직과 과제위촉직 총 5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채용 분야와 인원은 △연구직 3급, 1명 △연구직 5급, 1명 △과제위촉직, 3명 등 모두 5명으로 원서접수 기간은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다. 

원서는 근무시간 내 제주한의약연구원으로 직접 접수하거나 등기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응시 자격이나 서류 등 채용 관련 자세한 내용은 제주특별자치도 및 제주한의약연구원 홈페이지, 행정안전부 클린아이, 하이브레인넷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한의약연구원은 1차 서류전형과 2차 제안발표, 면접시험 등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채용된 연구원은 한의약 웰니스 콘텐츠 개발을 비롯한 다양한 한의약 관련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주요 업무 내용은 △한의공공의료 서비스 사업 개발 및 운영 △한의 융합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한의약 소재 기능성 평가 및 작용기전 연구 △HPLC 활용 성분분석 및 효능평가 △한방가공기술 적용 소재 효능 규명 및 기능성 DB 구축 등이다.

제주한의약연구원은 올해 독(毒)의약 미래 바이오 소재 원천기술 개발 및 실용화 연구, 항노화 바이오 헬스 소재 개발, 한방가공법 활용 가능성 증대 개발 및 부산물 활용 방안 연구, 서귀포 농촌신활력플러스 귤피 명품화 사업, 한의 공공의료 서비스 등 5개 과제를 수행 중이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