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시재생주간’ 9~12일...전시·투어·교육·마켓

제주특별자치도 도시재생지원센터(원장 홍명환)는 제주시 원도심과 도시재생사업 추진지역 일원에서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2023 제주도시재생 주간’을 개최한다.

‘도시 재발견’이라는 주제로 도내 도시재생 관계자들이 모여 지역 도시재생사업의 성과와 의미, 가치를 공유하고 네트워킹과 거버넌스를 강화한다는 취지다.

도시재생사업 성과 전시를 중심으로 개막식과 도시재생사업 유공자 표창, 제주시 원도심 6개동에서 모이는 거버넌스 회의, 도시재생 코디네이터 네트워크, 도시재생대학 등이 이어진다.

원도심을 탐방하는 도시재생 로컬투어, 음식 커뮤니티 공간 케왓에서 열리는 체험형 문화시장인 사회적경제 공유장 ‘원도심 소풍 X 커먼마켓’, 공유공간 활성화 프로젝트 기획공모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주민공간 제주책방에서는 그림책 톡 콘서트, 드로잉 클래스, 그림책 전시, 어쿠스틱 버스킹, 마을책방 힐링클래스, 문학작품 낭독회 등의 행사가 이어진다. 

제주도시재생지원센터 홍명환 원장은 “도시재생사업이 전국적으로 축소․위축되고 있는 상황에서 제주에서는 사업이 종료되는 현장들이 하나 둘 늘어나고 있다”며 “제주도시재생주간을 통해 각 현장별로 사업에 몰두하고 추진하는 것을 넘어 도내 각 현장 간 성과와 자원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돼 제주형 도시재생을 위한 토대가 마련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주요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제주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www.jejuregen.org)를 이용하면 된다.

문의=064-727-0617

2023 제주도시재생주간 일정표.
2023 제주도시재생주간 일정표.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