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JDC 대학생 아카데미] ‘유 퀴즈’ 김민석 PD

예능을 사랑하는 이들에게는 친숙한 인기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을 이끌었던 피디가 제주대학교 학생들을 찾는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의소리, 제주대학교가 공동주관하는 ‘JDC 대학생 아카데미’ 2023학년도 2학기 여덟 번째 강연이 오는 7일 오후 2시 제주대 아라컨벤션홀에서 진행된다.

이번 강연에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을 기획한 김민석 PD가 ‘PD라는 직업’을 주제로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연세대학교에서 신문방송학을 전공한 김 PD는 2012년 KBS에 입사해 ‘해피투게더3’, ‘개그콘서트’, ‘1박2일 시즌3’ 등 인기 장수 프로그램을 거치며 예능 PD로서 기본기를 탄탄하게 쌓아왔다.

연출 데뷔작으로 2017년 ‘용띠클럽’을 거쳐 2018년에는 tvN으로 이직해 대표 예능 프로그램인 ‘유 퀴즈 온 더 블록’을 기획, 연출했다.

‘유 퀴즈 온 더 블록’은 개그맨 유재석과 조세호가 특별한 사연을 가진 이들뿐 아니라 평범한 직장인 등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며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프로그램으로, 시청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김 PD는 이날 타인의 인생에 대해 고유한 시선을 가진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PD라는 직업과 PD가 되기 위해 갖춰야 할 역량 등을 소개한다.

또 현직 PD로서의 고충과 방송에서는 들어보지 못했던 비하인드 이야기를 전해줄 계획이다.

JDC 대학생아카데미는 <제주의소리TV>를 통해 생중계되며, 강연이 끝난 후에는 VOD 서비스도 제공돼 강연장에 직접 가지 않더라도 언제 어디서나 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