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부터 19일까지 관덕로 케왓 및 산지천 일대

ⓒ제주의소리
ⓒ제주의소리

제주특별자치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임현정)는 10일부터 19일까지 10일간 제주도 내 공유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과 나눔으로 즐기는 공유경제, 2023 공유제주주간'을 운영한다.

공유제주주간은 공유경제의 가치를 비즈니스를 넘어 협력적 가치 중심의 사회적경제의 시각으로 공유경제를 발전·공존하는 제주형 공유경제모델이 구축될 수 있도록 공유 가치에 대한 시민인식 재고 및 확산을 위해 추진된다.

공유제주주간은 케왓(제주시 관덕로 17길 27)을 중심으로 산지천 일대에서 운영된다. ⓒ제주의소리
공유제주주간은 케왓(제주시 관덕로 17길 27)을 중심으로 산지천 일대에서 운영된다. ⓒ제주의소리

공유제주주간은 케왓(제주시 관덕로 17길 27)을 중심으로 산지천 일대에서 운영된다.

상시 프로그램으로 도내에 흩어져있는 공유자원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도내 공유기업들의 사례를 살펴볼 수 있다. 나에게는 필요 없지만 누군가는 잘 사용할 수 있는 책과 옷을 가져와 직접 교환하는 공유책방과 공유옷장을 체험해볼 수 있다.

ⓒ제주의소리
ⓒ제주의소리

이외에도 개막식을 시작으로 플리마켓과 수세미클럽, 샐러드데이, 의류교환파티, 커먼즈토크 등 도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해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공유제주주간은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참여 프로그램은 온라인 구글폼을 통해 신청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jejuhub.org/)와 인스타그램(@jeju_se_center), 공유제주 홈페이지(http://sharejeju.net/index.ht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