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JDC 대학생 아카데미] 만능 엔터테이너 박재민

비보이 크루원, 교수, 번역가, 방송인, 스포츠 해설위원, 배우….

다양한 직업을 가지며 이름 앞에 ‘십잡스’라는 수식어가 붙는 배우 박재민이 제주대학교를 찾는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의소리, 제주대학교가 공동주관하는 ‘JDC 대학생 아카데미’ 2023학년도 2학기 열 번째 강연이 오는 21일 오후 2시 제주대 아라컨벤션홀에서 진행된다.

이번 강연에는 연기부터 예능, 스포츠까지 연예게 만능 엔터테이너로 꼽히는 박재민이 ‘꿈과 속도에 관한 고찰’을 주제로 무대에 오른다.

박재민은 서울대학교 체육교육과 출신으로 서울대 대학원 글로벌스포츠매니지먼트 박사과정, 조지타운대학교 대학원 스포츠산업경영 석사과정을 수료했다.

그는 베이징동계올림픽 당시 KBS 스노보드 해설위원, 도쿄올림픽 KBS 3X3 농구 해설위원을 지냈으며 대한민국댄스스포츠연맹이사, 대한스키협회 스노보드 심판위원장 등을 역임하는 등 다양한 경력과 직업을 가지고 있다.

방송에서 비춰진 모습과는 달리 ‘파워 내향인’인 그는 제주대 학생들을 찾아 다양한 직업에 도전하게 된 자신의 이야기와 스스로에게서 에너지를 얻는 방법을 소개한다.

또 취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십잡스로 살기 위한 현실적인 조언을 건네며 격려와 힘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JDC 대학생아카데미는 <제주의소리TV>를 통해 생중계되며, 강연이 끝난 후에는 VOD 서비스도 제공돼 강연장에 직접 가지 않더라도 언제 어디서나 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