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대리 죽항장 일원 ‘제1회 구좌읍 농·수·축 박람회’

깨끗한 자연을 벗 삼아 자란 제주 구좌읍 농수산물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박람회가 9일부터 이틀간 구좌읍 평대리에서 열린다. 

구좌읍 연합청년회(회장 한성홍)는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평대리 죽항장 일대에서 ‘2023년 제1회 구좌읍 농·수·축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제주지역 농·수·축산물을 한자리에서 홍보해 6차 산업 제품 판로를 확대하고 제주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박람회에는 도내 우수 중소기업 40여 기업과 농·수·축 각 협동조합이 참여해 지역 청정 농·수·축산물을 활용한 흥미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 먹을거리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싱싱한 농수축산물과 더불어 농수축산물 종합 홍보관과 농업 및 해양산업에 활용 가능한 드론 체험 부스가 상시 운영되는 등 디지털 농업기술도 소개된다.

첫날인 9일에는 오전 1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구좌 당근을 이용한 케이크 만들기 △농수축산물 타임세일 △맨손 부시리 잡기 △깍두기 담그기 등 체험이 진행된다. 신청은 현장에서 접수하면 된다. 지역 문화 공연팀과 인기가수 초청 공연도 이뤄질 예정이다. 

이튿날인 10일에는 △제주 수산물 소비 촉진 챌린지 △당근 흑돼지 샐러드 만들기 △뿔소라 액세서리 만들기 체험 등이 진행된다. 이 밖에도 저렴한 가격으로 우수한 지역 농수축산물을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는 1+1 행사도 마련된다.

한성홍 연합청년회장은 “농·수·축 박람회를 통해 소상공인과 농가들이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도민과 관광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