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사회적가치 ESG 포럼이 오는 15일 오후 2시 한화리조트 제주 한라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포럼은 ESG 시대 기업의 목적과 역할에 대해 논의하고 기업의 사회성과 측정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 장지연 실장의 기조발제 ‘H(Humanity)-ESG와 사회적경제의 사회가치’를 시작으로 재단법인 사회적가치연구원 여미영 책임연구원이 ‘ESG 시대, 기업의 목적과 역할’을 발표한다.

이어서 올해 SPC(사회성과인센티브)에 참여한 사회적협동조합 제주이어도지역자활센터의 사회성과 측정 사례 발표가 이어진다. 발표는 김효철 이사장이 직접 한다.

‘사회적경제 조직의 ESG 접목과 사회성과 측정’을 주제로 진행되는 종합토론에는 임현정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을 좌장으로 사회적기업 (유)섬이다 김종현 대표, (주)제주우유 고호영 연구소장, (주)카카오 이재승 이사, (주)리디자인엑스 조성구 대표가 패널로 참석한다.

포럼 참여는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웹포스터 QR코드 링크(https://bit.ly/2023_2nd_ESG_FORUM)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문의=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지역전략팀(064-724-0165)


ESG?

ESG는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영문 첫 글자를 조합한 단어로, 기업 경영에서 지속가능성을 달성하기 위한 3가지 핵심 요소다.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생존과 직결되는 가치들로 최근 이와 관련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강조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