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와 제주시교육지원청이 지난 12월27일 처음으로 '제주시 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제주시와 제주시교육지원청이 지난 12월27일 처음으로 '제주시 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김찬호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과 강병삼 제주시장은 12월27일 교육환경 개선과 현안사항을 협의할 수 있는 첫 공식 행정 협력 체제인 제주시 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제주시 교육행정협의회는 올 3월 개정된 '제주특별자치도 교육행정협의회 구성·운영에 관한 조례'를 근거로 구성됐다.

그동안 양 기관에서는 실무진 사전협의, 위원 구성, 협의안건 발굴 등의 과정을 거쳐 최근 12월 12일 실무협의회를 개최하고 이번 본 협의회를 마련했다.    

특히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고의숙 교육의원과 박호형 의원이 제주시 교육행정협의회의 위원으로 참여하고 있어, 행정과 교육행정기관의 원활한 행정 협력 체제가 구축될 수 있도록 폭넓은 가교역할을 진행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교육행정협의회는 높은 비만율을 기록하고 있는 아동비만을 개선하기 위한 건강증진학교 운영과 제주특별자치도의 ‘2040 플라스틱 제로’와 발맞춰 제주시와 함께하는 기후행동 실천을 주제로 협의했다. 

김찬호 교육장과 강병삼 시장은 “우리 아이들의 전인적 성장을 위해 어른들이 서로 노력해야 한다 ”고 전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제주시, 미래를 여는 제주시 교육을 향한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