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승태 한국병원 병원장.<br>
한승태 한국병원 병원장.

사랑하는 도민 여러분 그리고 한국병원 가족 여러분

먼저, 작년 한해에도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으로 병원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게 된 데에 진심으로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한국병원은 지난 40주년 개원기념식에서 새롭게 선포한 미션인 ‘제주도민이 건강한 삶을 통해 기쁨과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한다’라는 문구를 가슴 깊이 새기며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올해 2024년 우리 한국병원이 ‘제주도민이 가장 믿고 먼저 선택하는 병원’으로서 비전 달성을 위해 추진할 주요 전략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진료전문화를 강화할 것입니다. 기존 3대 전문센터의 고도화와 동시에 부인과와 유방외과 치료가 중심이 되는 여성전문센터 개설을 위해 집중할 것입니다. 이와 관련된 도내 수요는 많으나 이를 대비하거나 준비된 의료기관이 부족한 만큼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구축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연초에 우수한 의료진을 전문화 분야에 추가적으로 확충할 계획입니다.

둘째, 규모의 위상을 확보할 것입니다. 현재 위치에서 브랜드 위상을 강화하기 위한 적절한 확장전략과 함께 운영시스템을 고도화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기존 건물 내 공간 재배치를 통해 임상 영역에 할애할 공간을 추가로 찾아낼 것이며, 인근 부지로의 확장을 통해 외래와 입원은 물론 주차공간을 증설할 계획을 세우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병원의 시스템을 탄탄하게 만들 것입니다. 작년 말 직급 체계 개편을 통해 즐겁고 명예롭게 일할 수 있는 제도를 실현하였고, 이를 통해 구성원 모두가 책임감을 가지고 자발적으로 일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습니다. 앞으로도 우수한 직원이 모두가 공감하는 합리적인 평가를 통해 보상을 받는 성과 중심의 조직문화를 형성하는데 더 힘쓸 계획입니다.

지난 한 해의 도민 여러분의 성원과 한국병원 가족 여러분의 노고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한국병원은 도민 여러분의 곁에서 건강을 책임지며 기쁨과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새해에도 여러분의 가정에 화목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1월
병원장 한승태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