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정권퇴진·한국사회대전환제주행동, 성명 발표

대통령실 제공.
대통령실 제공.

제주에서도 윤석열 대통령이 ‘김건희 특검법’을 거부한 것과 관련해 규탄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윤석열정권퇴진·한국사회대전환제주행동(이하 제주행동)은 8일 성명을 내고 “헌법 파괴, 거부권 남용 윤석열 대통령은 퇴진하라”고 촉구했다.

제주행동은 “윤석열 정권은 노조법 2·3조 개정안, 방송3법, 양곡관리법 등 시급한 개혁·민생입법을 거부한 것으로 모자라 지난 5일 김건희 특검법과 50억 클럽 특검법 등 이른바 ‘쌍특검법’마저 퇴짜를 놓았다”며 “이로써 윤석열 정권은 무려 ‘8건’의 거부권을 행사하는 진기록을 세웠다”고 비판했다.

이어 “대선 기간부터 줄곧 김건희 여사의 주가조작 의혹이 불거졌지만 대통령실은 이렇다 할 해명을 내놓지 않았고 검찰은 소극적인 수사로 일관해 왔다”며 “윤석열 정권이 모든 의혹 제기를 ‘정치 공세’로 간주하며 책임을 회피하고 여당인 국민의힘은 대통령 내외의 충견(忠犬)을 자처했다”고 꼬집었다.

또 “헌정질서 수호를 위해 대통령에게 주어진 권한을 ‘가족 비리’ 수사를 막고 개혁입법과 민생법안을 거부하는 수단으로 남용한 당사자가 윤석열 정권”이라며 “‘특검을 거부하는 자가 범임’이라던 호언장담은 어디로 사라져버린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이제 공은 국회로 넘어갔다”며 “국회는 분노한 민심에 호응해 즉각 쌍특검법을 재의결해야 한다. 법안이 부결된다면 국회 또한 책임을 면치 못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