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찬호) 제주시진로교육지원센터는 1월 8일부터 13일까지 제주시소통협력센터를 중심으로 ‘2024 예비중학생을 위한 진로 로드맵 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진로 캠프는 예비중학생을 대상으로 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자아 개념을 형성하고, 상급학교로 진학하기 전에 자신의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탐색해보는 시간이다. 

캠프 진행은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학생들이 모둠을 구성해 만나고 싶은 직업인을 인터뷰해본다. 자신의 진로와 삶을 스스로 설계하며 자기 주도적으로 살아가기 위함이다.

캠프 신청 시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를 조사해 팀을 구성한다. 캠프 내용은 ▲나는 내 인생의 주인공 ▲시간 관리 방법 ▲팀별 만나고 싶은 직업인 인터뷰 계획 세우기 및 인터뷰 ▲결과 공유하기 등이다. 인터뷰를 위해 사전에 인터뷰 질문지를 작성하고, 직업인을 섭외한 뒤에 직접 찾아가서 인터뷰를 진행한다. 

캠프 기간 동안 강사 1명과 보조강사 5명이 참여해 학생들의 활동을 돕는다. 마지막 캠프일에는 부모님도 함께 참여해 자녀의 진로 탐색 과정을 공유하고 자녀의 꿈을 응원하는 시간을 갖는다.

제주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진로에 대해 진지한 고민을 하고 탐색의 기회를 마련하도록 하여 미래사회를 대비하는 인재가 되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