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부터 전입 예정 귀농 희망자도 신청 가능…2월 14일까지 

서귀포시청 전경.
서귀포시청 전경.

제주 서귀포시가 2024년 상반기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 구입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지원대상으로 선정되면 농업창업은 세대 당 3억원, 주택마련은 7500만원까지 융자 지원된다. 

대상자는 농촌 외 지역에서 1년 이상 거주하다 농촌 지역으로 전입한 지 만 5년이 지나지 않은 귀농인, 재촌 비농업인, 귀농희망자 등이다. 

대출은 연 1.5% 고정금리 또는 변동금리, 5년 거치 10년 원금 균등 분할 상환 방식으로 이뤄진다. 올해부터는 당해연도 농촌 지역 전입 예정인 귀농 희망자도 신청할 수 있다. 

귀농귀촌 최소 100시간의 교육 이수 실적 조건이 사라지고, 8시간 이상 교육을 이수하면 신청할 수 있는 등 교육기준도 완화됐다. 다만, 100시간 미만인 경우 평가항목에서 최저등급이 부여된다. 

신청은 신분증을 가지고 2월 14일까지 서귀포시청 마을활력과 정착주민지원팀을 방문하면 된다. 

서귀포시는 1차 서류평가, 2차 사업계획, 추진 의지, 영농 정착 의욕 등 선정심사위원회 심층 면접 심사를 통해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대출금액은 대출한도 내 사업실적과 대출 취급기관 신용 및 담보 심사를 통해 최종 결정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귀포시청 홈페이지 알림마당 모집공고를 확인하거나 정착주민지원팀 전화(064-760-395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