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서관은 초등학교 대상 어린이 사서학교 ‘별사단’ 1기를 운영하면서 참가자를 모집한다.

별사단은 제주도서관 겨울방학 프로그램이다. 별이 내리는 숲 어린이도서관에서 사서 직업을 체험하면서,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직업 탐색과 체험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사서 직업 탐구 ▲도서관 예절 배우기 ▲책 보수 체험하기 ▲청구기호 배열 실습 ▲3월 주제에 맞는 책 직접 선정하기(실제 전시 예정) ▲독후감 작성하기 ▲별숲 레고 만들기 ▲1기 활동 후기 쓰기 등으로 진행한다. 

별사단에 참여하면 2월부터 7월까지 도서관 대출 권수를 2배(총 10명)로 늘려주고, 봉사시간도 부여하면서 작가와의 만남 행사에 우선 참여할 수 있도록 혜택을 제공한다.

별사단 교육 기간은 2월 1일부터 22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총 4회다. 시간은 오전 9시30분부터 11시까지다.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까지 10명을 모집한다. 4회 일정 모두 참여할 수 있는 인원을 선발한다.

신청 기간은 1월 19일부터 25일 오후 6시까지다. 신청 방법은 제주도교육청 공공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에 첨부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해, 이메일( jejulib@korea.kr )로 제출하면 된다.

제주도서관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도서관과 친해지는 기회를 제공하고, 그 속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살펴봄으로써 직업의 다양성을 알게 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문의 : 제주도서관 064-717-6475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