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문화예술진흥원과 제주국제실내악페스티벌조직위원회는 2월 3일부터 17일까지 제주문예회관에서 ‘제7회 제주국제실내악페스티벌(JICMF, 실내악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실내악페스티벌은 제주대 심희정 교수와 제주지역 음악인들이 2018년부터 이어온 음악 축제다. 실내악 장르의 전문성과 대중성을 고루 갖춰 전국적인 음악 축제로 발전하고 있다는 평가다.

올해는 개막공연 및 폐막공연, 제주국제실내악콩쿨 아마추어·솔로·대학부 입상자 음악회 등이 열릴 예정이다.

특히 서울대 김다미·최은식 교수, 한국예술종합학교 이강호 교수 등을 비롯한 타 지역 음악인들과 단체가 참여해 풍성한 무대를 만든다. 

또한, 중앙대 김덕우 교수, 팬텀싱어 1기 준우승자 테너 유슬기, 롱티보 국제 콩쿠르에서 1위와 함께 4관왕에 올라 뛰어난 연주력으로 주목받는 스타 바이올리니스트 신지아, 추계예술대 서수민 교수 등이 참여한다. 제주 클래식 전문 앙상블 ‘데어토니카’와 JICMF페스티벌앙상블의 무대도 기대를 모은다. 

개막 공연은 예술의전당 사장을 역임한 김용배 교수가 콘서트 가이드로 나선다. 폐막공연은 JIBS 김민경 아나운서가 출연해 이해를 돕는다.

김태관 문화예술진흥원장은 “올해 7회를 맞이하면서 제주를 대표하는 순수 클래식 음악축제로 자리 잡고 있고, 축제 실내악콩쿠르에 입상한 제주의 어린 음악가들이 세계 정상의 음악인들과 함께하면서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며 “많은 도민들께서 공연장을 찾아 실내악의 향연을 즐기고 어린 음악가들에게도 응원의 박수를 보내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연은 전석 무료이며, 예약은 제주도 문화예술진흥원 예매시스템( www.eticketjeju.co.kr )에서 할 수 있다.

문의
064-710-7643
www.jeju.go.kr/jejuculture/index.htm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