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25일부터 ‘1대1 코칭-학부모 컨설팅’ 등 신청 접수

제주 서귀포시는 학생들이 스스로 맞는 공부법을 찾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가는 자기주도학습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겨울방학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는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겨울방학을 맞아 준비한 자기주도학습능력 향상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으로는 △1대1 자기주도학습코칭 △창의인성(문해력) △창의융합 △학부모 1대1 컨설팅 등 초·중등 학생 및 부모 대상 16개 과정이 운영된다. 모집인원은 212명이다.

예비 초등 5학년부터 예비 중학생 3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1대1 자기주도학습코칭’은 학생 스스로 학습전략을 세우고 실천하는 공부습관을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부터는 전문검사를 도입한 학생별 맞춤형 자기주도학습전략을 제시하게 되며, 2월 13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모두 10명이다. 

창의인성 프로그램으로는 문해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놀이활동을 접목한 △어휘야 놀자 △영어동화로 떠나는 신나는 알파벳 놀이 △영어동화로 떠나는 신나는 VOCA교실 △얼씨구 지화자! 전래놀이 △그림책 놀이교실 등이 마련됐다. 

창의융합 과정은 △코딩교실 △3D 프린터 교실 △3D펜과 함께하는 상상교실 △과학교실 △드론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창의인성과 창의융합 프로그램은 모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부모와 자녀 모두를 위한 프로그램으로는 △학부모 1대1 컨설팅 △자기주도학습 아카데미 △부모 자녀 공감 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학부모 1대1 컨설팅은 자녀의 성격, 특성, 잠재력을 이해하는 등 자녀 맞춤형 자기주도학습 및 진로설계 지원이 이뤄진다.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 수강신청은 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edu.seogwipo.go.kr )를 확인하거나 평생교육과 자기주도센터팀 전화(064-760-3962)로 문의하면 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학생들이 자기주도학습능력과 자존감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올해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