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미초등학교(교장 조수경, 위미초) 학생들은 22일부터 27일까지 제주도교육청에서 주관하는 교육국제화특구 단위학교 국제교류 사업 일환으로 싱가포르 부킷티마 초등학교를 직접 방문하고 있다.

앞서 위미초는 학기 중에 싱가포르 초등학교와 온라인으로, 양 국가의 문화에 대해 알아보고 지속가능사회발전 관련한 공동수업을 진행한 바 있다. 

부킷티마 초등학교에서 위미초 학생들은 싱가포르 학생들과 함께 수업을 들으며 수학, 영어, 언론, 체육 활동에 참여했다. 특히, 양쪽 언어를 능숙하게 구사하는 학생이 통역을 맡아 원활한 수업 진행을 도왔다. 

위미초 학생들은 현지 학생 1000여명이 모인 아침조회 시간에는 준비한 K-POP 댄스도 선보여 박수갈채를 받았다. 고효림 교사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제주 해녀에 대해 소개해 제주에 대한 이해를 높였고, 장유정 교사는 양말목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작품 제작 수업을 통해 지속가능사회발전 실천 방안을 공유했다.

위미초는 제주도가 운영하는 싱가포르 제주사무소도 방문했다. 제주사무소는 아세안 학교와의 교류 활성화, 국제적 수준의 초‧중등교육 모델 구축 사업 등을 소개했다.

위미초는 “앞으로도 문화의 다양성과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국제교류 사업을 지속해 서귀포시 교육국제화특구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