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진흥원)은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강사 양성과정’과 ‘찾아가는 학교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사업을 운영한다.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강사 양성과정’은 14일부터 수강생을 모집해 총 16명을 선발한다. ▲미디어 리터러시 기본개념 이해 ▲교육 사례분석 및 미디어 참여도구 활용 ▲교수설계 및 수업계획, 시연 등을 교육한다.

참가 기준은 미디어 강사 또는 관련 분야 기본지식을 가지고 있으며 미디어 교육 강사가 되기를 희망하는 만 19세 이상의 제주도민이다. 교육 일수의 70% 이상 출석 및 팀 프로젝트 완성 시 수료증을 수여한다. 

수료자는 향후 진흥원 강사풀에 등록돼, 향후 미디어 교육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와 미디어 강사 네트워킹 참여, 역량 강화 교육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강사 양성과정 참가자 모집 기간은 14일부터 26일까지다. 교육 기간은 3월 11일부터 4월 17일까지다. 장소는 진흥원 콘텐츠코리아랩 지하이다.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누리집( http://www.ofjeju.kr ) 공지사항 내 공고문 및 수강신청서 양식을 참고하면 된다.

‘찾아가는 학교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사업은 제주도교육청과 함께 진행한다. 도내 초·중·고·특수학교를 대상으로 팩트체크, 보드게임 등 미디어 리터러시와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5일부터 제주도 교육청 자료집계시스템 내 모집 공고를 통해 11개 학교를 선정한다. 지난해는 14개 학교에서 진행한 바 있다. 

문의 :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교육운영팀 064-735-0613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