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서귀포시 선거구 국민의힘 고기철 예비후보가 서귀포시에 국제대회 규격 파크골프장을 지어 대회를 유치하겠다고 공약했다. 

고 예비후보는 4일 정책 자료를 통해 파크골프장 신설 및 재정비 계획을 발표했다.

고 예비후보는 “국제대회 유치 규격 파크골프장은 서귀포시를 건강한 삶과 행복한 삶의 근원지로 만들 방안”이라며 “서귀포시를 시민건강 생활 스포츠문화 중심지이자, 국제 파크골프 대회를 유치하는 명실공히 스포츠 관광 1번지로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서귀포지역이 동계전지훈련지로 각광받는 만큼, 국제대회 유치 규격 파크골프장 건설은 지역경제 파급효과에도 상당한 기여를 할 것”이라며 “국제대회를 유치해 스포츠 관광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또 “서귀포 동 지역에 있는 칠십리파크골프장, 강창학파크골프장, 월라봉파크골프장을 전면 재정비하고, 읍면지역에 파크골프장을 추가 확보할 것”이라며 “읍면지역 활성화를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파크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파크골프가 국민 스포츠인 만큼, 관광과 문화를 연계해 전국 파크골프 동호인들이 서귀포시를 찾게 만들겠다”며 “이를 위해 배움교실을 열고 강사를 지원하는 등 누구나 손쉽게 파크골프를 배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공약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