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JDC 대학생 아카데미] 문경수 과학탐험가

세계자연유산 화산섬 제주의 유일무이한 지질학적 가치를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의소리, 제주대학교가 공동주관하는 ‘JDC 대학생아카데미’ 1학기 첫 번째 강의가 오는 13일 오후 2시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아카데미는 국내 1호 과학탐험가라 불리는 문경수 탐험가가 ‘당신이 탐험을 즐기면 생기는 일’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문 탐험가는 과학동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구개발정책 자문위원 등을 두루 거쳐 현재는 NASA 화성모의실험기지 연구원, 대한지질학회 과학소통전문위원으로 활발한 탐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서호주, 몽골 고비사막, 알래스카 등 지질학적 명소를 탐험해 온 그는 2010년 아시아인 최초로 NASA 우주생물학그룹과 함께 과학 탐사를 한 바 있다.

저서로는 ‘34억년 전 세상 그래도’, ‘문경수의 제주 과학 탐험’, ‘창문을 열면 우주’ 등이 있다.

이날 문 탐험가는 제주대 학생들을 찾아 세계 대자연을 탐험했던 경험과 진정한 탐험의 묘미를 전한다.

또 그동안 알지 못했던 제주의 새로운 가치를 전하며 제주만이 가지고 있는 이야기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조언할 예정이다.

JDC 대학생아카데미는 <제주의소리TV>를 통해 생중계되며, 강연이 끝난 후에는 VOD 서비스도 제공돼 강연장에 직접 가지 않더라도 언제 어디서나 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