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동을 진보당 양영수, 사실상 민주당 꼼수 공천”

국민의힘 제주도당이 더불어민주당과 진보당의 선거연대를 ‘협잡’이라고 평가절하, 제주도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진보당 양영수 후보에 대해 사실상 민주당의 꼼수 공천이라고 비난했다.

국민의힘 제주도당은 12일 논평을 통해 “보궐선거의 원인을 제공한 민주당 제주도당은 책임을 지고 무공천 방침을 천명했다”며 “하지만 최근 진보당과의 선거연대를 통해 양영수 후보를 단일후보로 내세우며 사실상 꼼수 공천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민주당의 기상천외한 아라동을 우회 공천 방침에 우리는 또 할 말을 잃었다”며 “지지율이 미미한 진보당 국회의원 후보를 주저앉히고 도의원 자리를 내주는 것은 민주당이 가장 잘하는 정치 공학이 아니고 무엇이겠는가”라고 힐난했다.

또 “진보당 역시 지역구 도의원 1석을 얻기 위해 거대 정당과 거래를 한 것”이라며 “아라동을 유권자를 우롱하고 민주당 무공천 방침을 교묘히 이용한 누이 좋고, 매부 좋은 공천”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과 진보당의 정강·정책이 어디가 비슷해서 이런 구차한 선거연대를 하는가”라고 되물으며 “선거 때만 되면 등장하는 지역구 나눠 먹기 연대에 유권자들은 심히 피곤하다. 민주당 무책임 공천 책임은 누가 지는 것인지, 참으로 뻔뻔한 정치”라고 쏘아붙였다.

국민의힘 제주도당은 “진보당도 이름에 걸맞는 행보를 해야 한다. 거대 정당에 기대 풀뿌리 민주주의의 참뜻을 왜곡하지 말고 자력으로 선거 캠페인을 펼쳐달라”며 “국민의힘은 민주당과 진보당의 협잡연대에 흔들리지 않고 지역 밀착형 선거운동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