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서귀포시가 시민 걷기문화 확산을 위해 운영 중인 ‘탐나는 걷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걷기 챌린지에 참여한 시민 중 오랜 기간 걷기에 성공한 시민을 대상으로 3개월마다 특별 제작한 인증 기념배지를 지급하고 1년 성공 시 완주기념 메달을 지급하는 내용이다.

매달 운영 중인 서귀포시 ‘탐나는 걷기’ 모바일 걷기 챌린지는 성공자에게 매달 1만원부터 1년 최대 15만원까지 탐나는전 카드충전 방식으로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사업이다.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하는 챌린지에 참여한 시민들은 1개월 목표 걸음 수 21만보(1일 7000보)를 달성하면 탐나는전 카드 포인트 1만원을 받을 수 있다. 

탐나는전 포인트는 매달 받을 수 있으며, 10개월 이상 달성하면 3만원을 추가로 받아 연 15만원 상당 혜택을 받게 된다. 

서귀포시는 여기에 더해 1일 7000보씩 3개월 이상 걸은 시민에게 ‘걷기인증 배지’를 지급하고 1년간 1일 7000보 걷기에 성공한 시민을 대상으로 ‘완주기념 메달’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벤트를 위해 서귀포시는 전국 공모전을 열고 ‘탐나는 걷기’ 브랜드 디자인 로고를 선정했다. 이어 총 2000만원을 투입, 서귀포시만의 걷기브랜드 디자인을 적용한 걷기인증 배지와 완주기념 메달을 특별 제작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걷기인증 배지와 완주기념 메달이 한정적으로 지급되는 만큼 작지만 의미있는 동기부여를 통해 시민들의 지속적인 걷기 참여를 이끌어 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