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이 오영훈 제주도지사의 선거중립 의무를 요구하자 더불어민주당이 떠보기식 의혹 제기를 자제하라며 반격에 나섰다.

14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이날 논평을 내고 총선을 앞두고 제주도지사를 흔들어 정치적 이익을 보려하지 말라며 일침을 가했다.

더불어민주당은 “공직자의 선거중립 의무는 당연하다. 다만 기본적인 팩트도 없이 떠보기식 논평을 남발하는 것은 공당의 품격을 실추시키는 행위”라고 지적했다.

이어 “공직자가 부당하게 선거에 개입한 정황이 있다면 사법기관에 신고하면 된다”며 “아니면 말고 식의 마구잡이 의혹 제기는 정치 혐오를 부추긴다”고 질타했다.

더 나아가 “언론보도를 통해 국민의힘 총선 후보의 제주4‧3 망언이 알려지면서 도민사회의 지탄을 물타기 하려는 수순은 아니길 바랄 뿐”이라며 의심의 눈초리를 보냈다.

더불어 “선거중립을 원한다면 전국을 순회하며 선거용 정책을 발표하는 윤석열 대통령을 먼저 중단시켜야 한다. 4‧3 망언 태영호‧조수연 후에 대한 입장도 밝히라”며 역공을 펼쳤다.

앞서 국민의힘 제주도당은 이날 오전 논평을 내고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항소심 재판을 앞둔 오 지사를 향해 “선거 중립 의무를 철저히 하라”며 경고성 발언을 했다.

그러면서 “공직선거법 항소심과 최종심이 남아있는 만큼 처신에 더욱 신중을 기해야 한다. 도지사로서 깨끗하고 엄격한 선거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본분을 다하라”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