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제주농업농촌진흥원 제주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이하 센터)가 제주도청 내 농촌융복합산업 홍보관을 마련하고 우수 제품 알리기에 나섰다. 

센터는 이달부터 도청 내 홍보관을 마련해 우수한 제주 농촌용복합산업 (예비)인증사업자 제품을 진열, 홍보하는 데 힘쓰고 있다. 

도청 별관 1층에 있는 홍보관에는 도내 농촌융복합산업 (예비)인증사업자 중 35곳이 참여, 70여 개가 넘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2021년 4월부터 제주 농촌융복합산업 제품을 전시 중인 센터는 새로운 홍보관을 구축하며 진열장 내외부 홍보물을 현행화하고 농축산물 원재료 분류 등 제품을 다시 배치했다. 

또 농촌융복합산업을 이해하고 도내 제품을 홍보 및 판매할 수 있도록 온라인 구매처로 연결되는 QR코드도 함께 제공한다. 체험지도, 디렉토리북, 연례보고서 등 농촌융복합산업 홍보물 등도 비치했다.

홍보관을 통해 누구나 쉽게 농촌융복합산업을 이해하고 제품을 살펴볼 수 있으며, QR코드를 통해 원하는 제품을 해당 제품 자사 쇼핑몰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도내 농촌융복합산업을 널리 알려 좋은 제품 접근성을 높이고 제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소비자와의 접점 기회를 늘려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올해 상반기에는 마사회와 협업해 우수한 농촌융복합산업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