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강창일 의원 "제주도민의 역린 건드리지 말라" 맹비난

국방부의 4.3관련 교과서 내용 수정 요구에 이어 한나라당 김장수 의원의 발언이 또다시 제주도민의 공분을 사고 있는 가운데 민주당 강창일 의원(제주시 갑)이 "이번 발언은 비례대표를 향한 버스표를 얻기 위한 한편의 영화에 불과하다"고 맹비난했다.

강창일 의원은 22일 성명을 통해 "'제주4.3은 남로당의 폭동 지시에 의해 발생한 좌익세력의 반란 진압 과정에서 주동세력의 선동에 속은 양민들도 다수 희생된 사건'이라며 4.3을 왜곡한 국방부 파문이 엊그제인데 바통을 이어받아 김장수 의원이 자신도 참여정부 시절에 그와 같은 건의를 제주4.3사건 진상규명 및 희생자명예회복위원회에 했었다고 발언한 것은 이명박 정부 내부에서 잊혀져 가는 자기를 좀 쳐다봐 달라고 떼쓰는 격"이라고 질타했다.

이어 "이명박 대통령은 후보시절 2007년 3월 제주도 방문시 '제주4.3은 제대로 평가를 받았다. 평가대로 인정해야 한다. 한나라당이 집권하더라도 변화없다. 역사적 평가는 어느 당이 집권했다고 해서 바뀌지 않는다'고 언급했다"며 "김장수 의원은 본인의 소신이 그러했는데 왜 참여정부 입각시부터 정정당당하게 자신의 소신을 밝히지 않고 하필 정부의 임기가 다하는 시점에 자신의 소신이랍시고 떠들어대는냐"고 꼬집었다.

강창일 의원은 "김장수 의원은 공인으로서의 자신의 위치에 대해 자각하고 함부로 정제되지 않은 개인적 시각을 말함으로써 국민을 호도하지 말라"며 "언제든지 토론을 요청하면 그에 응할 준비가 돼 있다. 제주도민의 수가 20여만이던 시절에 3~4만으로 추산되는 무고한 도민이 희생됐던 제주도민의 역린을 건드리지 말라"고 경고했다. <제주의소리>

<양미순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