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제주YWCA, 제주산 상품 구매 촉진 캠페인 전개

▲ 제주시와 제주YWCA는 23일 제주시 탑동 이마트 앞에서 제주산 상품 쓰기 캠페인을 전개했다.ⓒ제주의소리
“입어라, 먹어라, 써라! 제주사람 제주 것으로!!”

23일 제주시와 제주YWCA가 공동으로 제주산 상품 구매 촉진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속되는 내수부진으로 경기침체가 계속되는 가운데 제주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행사로 대형마트 등을 중심으로 제주산 농·수·특산물과 제주도내 중소기업 생산제품 소비촉진 운동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 ⓒ제주의소리
제주시와 제주YWCA는 이날 제주시 탑동 이마트 앞에서 제주산 상품을 소개하는 안내 리플릿 1만부를 시민들에게 나눠주며 제주산 상품을 구매할 것을 권유했다.

이와 함께 ▲상품구매 전 제주산인지 물어보기 ▲제주상품 하루에 하나 쓰기 등을 생활화할 것을 강조했다.

▲ 백진주 제주YWCA 사무총장.ⓒ제주의소리
백진주 제주YWCA 사무총장은 “제주에도 경쟁력 있는 상품들이 다양하게 존재한다”며 “우선 제주산 상품 알리기에 주력하고 이의 소비촉진을 54개 지역 YWCA를 통해 전국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백 사무총장은 “대형할인매장에서 판매원이 제주산 배추와 다른 지방산 배추를 판매하는데 다른 지방산 배추를 맛있는 배추라고 소비자들에게 추천하고 있더라”며 “소비자 의식이 그래서 중요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구매자들이 제주산을 자꾸 찾고 확인하면 판매자들도 제주산 제품을 판매하게 돼 있다”며 “소비자들의 이같은 노력으로 제주경제를 활성화 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제주시와 제주YWCA의 제주지역 경제살리기 ‘Made in Jeju' 상품 구매 운동은 일제 식민지 통치하에 있던 1920년대에 일본의 경제적 수탈정책에 항거하여 벌였던 범국민적 민족경제 자립실천운동인 물산장려운동에서 착안, 시행하게 된 것이다.

▲ 이마트 관계자와 함께 매장내 제주산 농수축산물 코너를 둘러보고 있다.ⓒ제주의소리
J 제주에서 난 것이 제일 좋수다!
“제주산 제품은 제주의 맑은 물과 한라산의 푸른 공기, 제주인의 인심을 가득 담아 만들어 집니다”

E 이렇게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탐나(http://www.i-tamna.com)
제주몰(http://www.mall.ejeju.net)
춘강장애인근로센터(http://www.choonkang.co.kr)
네츄럴바이오제주(http://www.naturalbiojeju.co.kr)

J 제주산 쓰게마씸!

U 우리는 제주인입니다.

   
Made in Jeju 상품은 감귤, 표고버섯/영지버섯, 손바닥 선인장, 옥돔, 한치오징어, 돼지고기 등의 농수축산물 외에도 가공식품으로 감귤가공식품, 한라산 오미자차, 당유자차, 꿩엿, 제주토종꿀, 제주술, 보리빵, 젓갈류 등이 있고 공산품으로는 제주향수, 목각제품, 갈옷, 산호제품, 정동제품 등이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