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영천동, 굴축제장에서 귤판매 성황

▲ 서귀포시 영천동 감귤 판촉단이 충남 보령시 천북면에서 열린 굴축제에서 감귤 판촉 활동을 벌였다.
제주 서귀포시 ‘귤’과 충남 보령시 천북면 ‘굴’이 만났다.

서귀포시 영천동주민센터(동장 이지훈)과 토평농협(지점장 허유성),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오경용)이 이끄는 제주귤 판촉단이 6~7일 충북 보령시 천북면에서 열린 2008 제8회 굴축제에서  ‘귤’과 ‘굴’의 만남을 통해 감귤 판촉 방식의 일대 전환을 이뤄냈다.

판촉지역인 충남 보령시 천북면 장은리 ‘굴’마을 일대는 안면도와 함께 가을바다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대천해수욕장과 무창포해수욕장이 있어 서울 및 대전지역에서 방문객이 많은 지역. ‘굴’축제는 1996년 이후 올해로 8회째를 맞고 있으며 서울 등 인근 지역에서 전세버스 등을 동원해 많은 사람들이 ‘굴’ 맛을 보러 오는 축제로 자리잡고 있다.

충남 천북면과 자매결연을 맺기로 합의한 서귀포시 영천동은 축제 행사장에서 감귤 판촉 행사를 열어 1240박스를 판매했으며, 25%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면서도 농가 수취 가격은 최상의 값을 받는 이중 성과를 올렸다. 또 맛좋은 최상이 귤을 판매해 주변 지역에서도 판매를 요구하는 제주감귤 홍보효과를 극대화했다.

이날 귤 판촉 행사는 차가운 날씨에서도 성황을 이뤘으며 귤 판촉 행사를 본 참가자들은 이구동성으로 “색 다드라” “의미가 있다” “귤과 굴의 만남 괜찮다” “지속적인 것이었으면 좋겠다”는 격려의 말이 쏟아졌다.
축제 행사장에서는 서귀포시 영천동과 충남 천북면과 자매결연을 맺기로 합의했다.

영천동에서는 감귤수확 시기와 굴 채취 축제 판매 시기가 일치되는 점을 착안해 이번 판촉행사가 일회성이 아니라 앞으로도 계속 하기로 했으며, 이를 위해 충남 보령시(시장 신준희)와 천북면(면장 박명수)과의 협의해 대화를 통한 자매결연을 추진키로 했다. <제주의소리>

<이재홍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