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경제가치관과 개념을 심어줄 캠프가 열린다.

대한YWCA연합회 주관, Citigroup·사회복지공동모급회 후원으로 12일부터 2박3일간 북제주군 애월읍 애월리에 있는 제주토비스 콘도에서 ‘청소년 경제리더십 캠프’가 개최된다.

이번 캠프는 도내 예비 중1~중3생을 대상으로 경제사회의 셀프 리더십, 청소년을 위한 경제기초 교육, 은행이용하기 등의 강의와 미션 게임과 부루마블 게임 등을 통한 실생활경제교육을 진행한다.

청소년경제리더십캠프는 YWCA가 2001년부터 청소년경제교육모델을 만들기 위해 방학 때마다 서울, 고양, 대구 등에서 진행해 왔고 이번 제주에서 마지막 4차 캠프를 진행하는 것인데 제주에서의 일정을 마치면 그간의 캠프를 통해 얻어진 자료를 기초로 경제교육교재를 발간할 계획이다.

캠프에서는 셀프 리더십교육과 경제주체로서 나의 인생설계, 일과 돈에 대한 가치교육, 생활경제교육(용돈관리, 금융기관이용방법, 경제기본지식, 신용관리) 등의 내용을 다룬다.

경제사회의 셀프리더십(신완선 성균관대 교수), 청소년을 위한 경제기초교육(박주영 서울대 교수), 청소년을 위한 제언(이광호 경기대 교수), 은행의 역사와 역할 이해(한국씨티은행), 미션수행, 가상화폐, 아름다운 손(경기대 교육연구팀) 등의 강의와 워크샵 등으로 진행된다.

문의=제주YWCA 711-8324.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