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의 꿈과 한국 정치’ 주제로 20일 제주대학교서 ‘특강’

▲ 김형오 국회의장이 오는 20일 오후2시 제주대학교 중강당에서 '청년의 꿈과 한국 정치'를 주제로 특강을 연다. 사진=오마이뉴스 제공 ⓒ제주의소리
명예제주도민 김형오 국회의장이 오는 20일(금) 제주지역 젊은이들과 머릴 맞댄다. 김 국회의장은 이날 오후2시 제주도와 제주대학교 초청으로 대학 중강당에서 ‘청년의 꿈과 한국정치’를 주제로 ‘김형오 국회의장과의 대화’ 특강을 연다.

이번 특강 자리는 지난 3일 우여곡절 끝에 ‘제주특별법’ 국회 본회의 통과를 이끌어낸 입법부의 수장이 제주 지성의 전당인 대학을 방문해 젊은이들과 제주의 미래 청사진을 그린다는데 특별한 의미를 갖고 있다.

김 의장은 이날 제주대학교 재학생 등 제주지역 젊은이 300여명과 만나 허심탄회하게 한국정치의 현 주소와 청년의 미래에 대해 1시간여 동안 대화를 나누는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김 의장은 지난해 8월12일 제주자치도로부터 제주명예도민증을 받는 등 제주와 남다른 인연을 맺고 있다.

김형오 국회의장 공보수석 비서관실은 17일 <제주의소리>와 통화에서 “김 국회의장이 이번 제주방문은 전국의 산업.문화.생태현장 곳곳을 직접 둘러보는 국토생생탐방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방문하는 것”이라며 “이달 초 제주특별법 국회통과의 의미도 있고 해서 일정 중에 제주도와 제주대학교 측의 초청으로 제주지역 젊은이들과 청년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의소리>

<김봉현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