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어린이날 기념식 및 행사 다채

가정의 달 5월. 이달의 주인공은 가정이다. 그 중에서도 으뜸은 '어린이'다. 어버이날, 스승의날 보다 어린이날이 가장 먼저 찾아 오는 것도 그런 이유가 아닐까?

5월의 시작을 아이들의 웃음과 함께 시작해보자. 아이들의 활짝 핀 웃음은 5월의 시작을 환하게 수놓을 것이다. 그 아이들의 웃음을 보장하는 다채로운 행사들이 마련돼 있어 소개한다.

▲ ⓒ제주의소리
◇ 노루야놀자 자연물 체험
5일 절물자연휴양림을 찾은 가족 대상으로 자연생태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절물 나무들에 대한 숲 해설가의 숲 해설이 진행되며, 숲 속의 건강 기체조 및 야외 요가 교실이 준비돼 있다. 또 각종 요술풍선과 페이스 페인팅 등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특히 노루생태관찰원에서는 원내의 노루발자국을 찾아보고 노루에게 직접 먹이를 주는 행사도 준비된다.

◇ 2009 어린이 날 큰잔치
어린이 날 큰잔치가 제주시, 대정.안덕, 서귀포시 3지역으로 크게 나눠 진행된다. 제주시에서는 제주대학교 야외음악당 및 잔디밭 일원, 대정.안덕은 덕수 조각공원 주차장 앞 잔디밭, 서귀포시는 걸매 운동장에서 각각 이뤄질 예정이다. 제주시 지역에서는 풍물놀이, 얼굴 페인팅, 과학마당, 유아마당, 공연마당, 가족노래자랑 등이 진행된다. 대정.안덕 지역에서는 택견.해동검도 시범 등의 공연마당, 움직이는 용, 천연염색, 세팍타크로만들기 등의 만들기마당, 종이인형만들기, 비누방울만들기, 탱탱볼만들기 등의 유아만들기 마당, 제기차기, 달팽이, 투호 등의 놀이마당 등이 진행된다. 서귀포시에서는 필리필.베트남 민속 공연, 난타 등의 공연마당, 만들기마당, 협동 제기차기. 협동 공 몰기 등 화합 마당 등이 진행된다. 문의=755-5033.

▲ ⓒ제주의소리
◇ 어린이날 맞이 무료영화 상영회 <쿵푸팬더>, <마음이...>
제주영상미디어센터는 <쿵푸팬더>, <마음이...>등 가족이 함게 할 수 있는 영화를 무료상영한다. 주인공인 엉뚱한 매력의 팬더 '포'가 유쾌함을 선사하는 영화 <쿵푸팬더>는 오전 11시, 개와 인간의 따뜻한 교감을 그린 영화 <마음이...>는 오후 1시에 상영될 예정이다. 장소는 제주영상미디어센터 예술극장. 문의=727-7800.

◇ 희망 2009 어린이 대축제
도교육청은 5일 제주학생문화원에서 다양한 공연 및 전시회를 마련한다. 특히 식전행사에서는 유네스코앙상블의 무대가 있을 예정이며 또 뮤지컬 '꿈도둑', 마임, 마술 등이 공연될 예정이다. 문의=710-0184.

▲ ⓒ제주의소리
◇ 제주기적의도서관 개관 5주년기념 행사
제주기적의도서관이 개관 5주년을 맞아 어린이날과 연계해 행사를 진행한다.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기념식과 함께 동화구연 공연 및 참여마당이 전개된다.

◇ 해피 아이사랑 대축제
제주도 보육시설연합회 주최로 어린이날 기념식과 함께 야외 체험활동 및 놀이 한마당을 진행한다.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애향운동장에서 개최될 예정.

◇ 어린이주간기념 아동복지 세미나
제주아이사랑 협의회 주최로 아동복지 세미나도 열린다. '아동청소년 통합에 따른 아동정책 방향'을 주제로 한 세미나는 오는 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한라아트홀 소극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문의=747-3273.

<제주의소리>

<이미리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