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해군기지추진협, 제주대 교수 도지사 주민소환운동 지지 선언 맹비난

8일 "도민 위에 군림하며 독주하는 제왕적 도지사는 도지사 자격이 없다"며 제주대 교수 60명이 김태환 제주지사 주민소환운동 지지를 선언했다.

이와 관련해 제주해군기지건설범도민추진협의회는 "제주발전과 국가안보를 가로 막는 교수들의 작태에 분노한다"며 비난성명을 발표했다.

해군기지추진협의회는 "오늘 제주대학교 극소수 일부 교수들의 도지사 주민소환에 대한 입장발표는 자신들의 정치적 야욕을 위해 국립 제주대학교의 명예를 팔아넘겼다"며 "제주대학교를 내세운 공식입장이라면 최소한 총장의 권위이든가 대다수의 교수직을 가진 분들의 뜻을 묻고 따라야 함이 당연한데 공식입장에 참여한 교수는 전체 573명의 재작자 가운데 60여명에 불과하다"고 비난했다.

이어 "특히 이번 제주대학교 교수 공식입장을 주도한 일부 교수는 도지사 주민소환운동본부를 주도하고 있는 시민단체의 영향력 있는 위치에 있다"며 "누가 봐도 사적인 감정이 개입된 것이며 국립대학 교수의 신분을 악의적으로 이용, 제주대에 대한 명백한 명예회손"이라고 주장했다.

또 "제주대는 지금 총장 임용 문제로 더 중한 사태에 직면해 있는데 학내문제인 총장임용 지연과 현재 초유의 부적격 결정 사태에 대해서는 왜 침묵하고 있느냐"고 지적했다.

해군기지추진협의회는 "국립대 교수로서 당연히 가져야 할 국가관을 외면하는 무책임한 자세는 통렬히 반성해야 한다"며 "도지사소환 적극 지지선언한 60여명의 교수들은 제주발전과 국가안보를 가로막는 행태를 부끄럽게 생각하고 자중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제주의소리>

<양미순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