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선자, 이것만은 꼭 해주세요!'
'○○○당선자, 이것만은 꼭 해주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캠페인] 도민의 이름으로 아이디어·정책·조언·당부를 전합니다

   


<6.2지방선거는 끝났습니다>

 제주에서 치러진 역대선거 중 가장 많은 추문과 이변, 사건으로 얼룩진 ‘블랙코미디’ 한판이란 비판도 있었지만, 막은 내렸습니다.

제주도민들은 지방자치 부활 20년, 풀뿌리 민주주의 20년에 변화를 요구했습니다. 무엇보다 지도자, 정치인 스스로가 먼저 달라져야 한다는, 달라질 것을 요구한 패러다임을 택했습니다.

이제 새출발이 시작됩니다.

<제주의소리>는 제주를 이끌 새일꾼들에게 제주도민의 이름으로 아이디어와 정책 조언 당부를 전하는 정책캠페인 ‘○○○당선자, 이것만은 꼭 해주세요!’를 시작합니다. ‘우리의 제주’는 100만 내외 제주도민, 바로 당신(YOU)과 우리(WE)가 만들어 갑니다. 

<어디에, 어떻게 쓰지?>

제주도민 여러분, 댓글 써 보셨죠?

'○○○당선자, 이것만은 꼭 해주세요!'는 이 기사 밑에 여러분들의 의견을 남기는 댓글로 진행합니다. 댓글은 300자 이내로 남길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이야기를 남기고 싶은 분은 몇 차례로 나눠 쓰셔도 됩니다. 또 다른분이 남기신 의견에 여러분의 생각을 리플로 달 수 있습니다. 

댓글 제목에 누구에게 전하고 싶은지를 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면 [우근민 도지사 당선인] [양성언 교육감] 이렇게요. 이름만 적으셔도 됩니다. 도의원 교육의원 당선자, 그리고 비례대표 당선자에게도 여러분의 생각을 전해주십시오.

<아름다운 댓글문화를~>

이 '정책캠페인'에 선거기간 중에 쌓인 앙금을 남기시면 곤란하겠죠? 승자는 관용을, 패자는 떳떳이 승복하는 페어플레이 정신을 보여주길 당부합니다. 댓글문화를 어기거나 본 취지에 맞지 않는 글은 관리자 임의대로 삭제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자, 시작합니다!   <제주의소리>

<제주의 소리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13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130
제주도민 2010-06-28 03:01:09
당선되신 도지사님을 비롯한 의원님들 우선 축하드립니다. 앞으로 도정을 펼치시는데 있어 살피실 일들이 한두가지가 아니겠지만 사회적 약자를 위한 복지 정책들 역시 관심을 가져주십사 부탁드립니다. 사회적 약자들 또한 제주 도민임을 항시 잊지 말아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61.***.***.157

일도동 엄마 2010-06-26 21:18:59
오영훈 의원님 축하 드립니다.
아침마다 사라봉 운동 다니시는 모습 보기 좋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아침 등교 시간에 38번 시내버스 노선 좀 늘려 주심 부탁 드립니다. 사라봉에서 관덕정 가는 노선 시간 간격이 아주 길어서 부탁좀 드립니다. 확인후 개선이 된다면 엄마들의 아침시간이 좀 여유로울 거라 생각하며~ ^^
112.***.***.84

일도동 엄마 2010-06-26 21:14:46
오영후 의원님 당선을 축하 드립니다. 아침마다 사라봉 운동하시는 모습 참 보기 좋았습니다. 전 선거철에 운동을 시작하곤 사라봉에서 몇번 뵈었을 때 만 해도 선거 운동 다니는 구나~생각했는데 요즘도 여전히 오시는 모습 보곤 괜찮은 사람이구나 하는 생각을 해 봤습니다.
*38번 시내버스 등교 시간에 늘려 주세요.
112.***.***.84

산방산 2010-06-25 23:31:55
도지사님 당선을 축하드립니다.
제주도민의 화합은 공직자의 사기에서부터 시작된다고 합니다. 일부에서 어디에 줄을 섰다고 해서 모조리 문책인사를 한다면 민심이 흉흉해질 수도 있습니다.
공직사회의 전. 현직간에 화합부터 이루어야 도민이 화합할수 있습니다.
화합하려면 상대편을 모두를 끌어안고 가셔야 합니다.
122.***.***.32

아름다운제주 2010-06-25 21:16:37
당선하신분들께 축하를보내고,당선되지않은분들에게는위로를 보냈니다,
특히 문대림의원님,이번에 제9기의장을 축하드리면 더욱 겸손하시고 앞으로 큰뜻을
이루시길,,,,문석호의원님,강경식의원님,김용범의원님,강창수의원님 모두 대정 화이팅,
180.***.***.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