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JDC글로벌아카데미] (17) 가족 갈등 전문가 김병후 정신과원장

사회가 바쁘고 빠르게 돌아가는 동안 가정엔 빨간불이 켜졌다. ‘가족 해체’ ‘가족 불화’라는 경고음이다.

   

5일 열일곱 번째 서귀포JDC글로벌아카데미 강단에 김병후 원장이 초청됐다. ‘우리가족 행복 지키기’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 성산읍 동부종합사회복지관 오후 7시.

정신과의원을 운영하고 있는 김병후 원장은 ‘가정 내 갈등 문제’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특히 ‘부부 갈등’ 해결사를 자임하고 <우리 부부 정말 괜찮은 걸까?>(2003) 등의 저서를 펴낸바 있다.

김 원장은 여러가지 처방전 중에서도 ‘대화’를 강조한다. 특히 남편이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요청한다. ‘큰 남자 콤플렉스’를 버리고 가족 관계의 기쁨을 느낄 것을 주문한다.

김병후 원장은 연세의대를 졸업 후 인도주의실천의사협의회 사무국장, 보건복지부 의료개혁추진위원회 실무위원, 서울시의사회 섭외이사, 대한의사협회 대의원, 연세대학교.이화여대 의과대학 외래 교수, 사단법인 ‘행복가정재단’ 이사장을 역임하고 있다. 현재 KBS TV ‘아침마당’에 고정패널로 출연하고 있다.

2010 서귀포시 JDC글로벌아카데미는 서귀포시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가 주최하고 제주의소리와 탐라대학교가 주관하며 총 30회의 강좌로 운영되고 있다.

강연문의=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064-797-5596. 서귀포시 064-760-2261. 제주의소리 064-711-7021.

<제주의소리>

<이미리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