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JDC글로벌아카데미] (27) 박명래 대표 컨설턴트

▲ 박명래 (주)위캔컨설팅 대표컨설턴트 ⓒ제주의소리
기러기는 왜 혼자가 아니라 무리를 지어 이동할까? 떼로 이동할 때 70%의 거리 이동 효율이 생기기 때문이다. 이동중 한 마리가 부상을 당하면 어떻게 할까? 지친 기러기는 맨 뒷자리로 이동시켜 공기저항이 적은 곳에서 날도록 배려한다.

기러기떼의 V자 이동에는 ‘자연의 지혜’가 담겨있다는 게 박명래 (주)위캔컨설팅 대표컨설턴트의 생각이다. 그는 더 나아가 더불어 성공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고 말한다.

박명래 대표컨설턴트가 26일 오후 7시 서귀포시 평생학습센터에서 ‘서귀포JDC글로벌아카데미’ 강연자로 나선다.

‘더불어 성공하기’를 주제로 강연할 박 대표는 급변하는 시대에서 생존하면서 성공적인 리더가 되려면 ‘기러기의 리더십’을 배워야 한다고 주장한다.

이를 위해 자기혁신, 변신의 방법을 이번 제주 강연에서 전달한다.

박명래 대표컨설턴트는 한양대학교 대학원(심리학)을 졸업하고 미국 미네소타주립대 교환교수이자 한양대 사회교육원 상담교육부 위촉교수를 역임했다.

저서로는 ‘인생 각본을 다시 쓰자’가 있다.

2010 서귀포시 JDC글로벌아카데미는 서귀포시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가 주최하고 제주의소리와 탐라대학교가 주관하며 총 30회의 강좌로 운영되고 있다.

강연문의=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064-797-5596. 서귀포시 064-760-2261. 제주의소리 064-711-7021. <제주의소리>

<이미리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