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덕면 반대 대책위 7일 오후 8시 긴급 임원회의…강력 대응키로

▲ 화순항 해군기지 반대 안덕면 대책위원회는 7일 오후 8시 안덕면 종합복지회관에서 해군이 내년도 정부 예산에 화순항 해군기지 건설 관련 사업비 6억원을 요청한 것과 관련 긴급임원회의를 열었다.ⓒ김경필 기자
【서귀포남제주신문】 해군이 내년도 정부 예산에 화순항 해군기지 건설 관련 사업비 6억원을 요구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안덕면 지역 주민들이 거세게 반발하고 있다.

화순항 해군기지 반대 안덕면 대책위원회(수석위원장 김봉필)는 7일 오후 8시 안덕면 종합복지회관에서 긴급 임원회의를 열고 해군이 기획예산처에 화순항 해군기지 건설 사업비를 요구한 것은 도민 동의 없이 해군기지를 건설하겠다는 것과 다름없다며 이에 강력히 대응하기로 결의했다.

대책위는 이날 “도지사가 해군기지 건설에 대해 논의중단을 선언했음에도 불구하고 해군측은 도지사는 물론 도민을 무시한 채 해군기지 건설을 위해 그동안 물밑 작업을 계속해 왔다”며 “해군기지 건설 계획에 대한 예산반영이 이뤄질 수 없도록 강력히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대책위는 8일 제주도청을 방문, 해군이 기획예산처에 내년도 사업비 6억원의 예산 요구를 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하는 한편 화순항 해군기지 건설 계획에 대한 제주도의 논의중단 입장을 재확인할 계획이다.

대책위는 또한 지역출신 국회의원을 포함해 제주출신 국회의원 등을 상대로 내년도 정부 예산에 해군이 요구한 사업비 6억원이 반영되지 않도록 협조해 줄 것을 촉구할 방침이다.

김봉필 위원장은 “해군이 화순항 해군기지 건설과 관련해 기획예산처 예산 반영을 요구한 것은 지역주민 동의 없이 해군기지를 건설하겠다는 의도를 만천하에 드러낸 것”이라며 “해군이 예산 요구한 6억원의 정확한 용도 등을 밝혀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군이 기획예산처에 요구한 내년도 예산 6억원은 제주해군기지 기본계획 착수금으로 알려지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