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리병원 저지 제주대책위, 강창일.김우남.김재윤 의원 압박

제주지역 시민사회가 '제주영리병원 추진 협상 시도를 중단해야 한다'고 촉구하고 나섰다. 

의료민영화 및 국내영리병원 저지 제주대책위원회는 4일 보도자료를 내고 "MB 정권의 2중대가 되겠다면 반드시 심판하겠다"고 강창일.김우남.김재윤 의원을 압박했다.

영리병원 저지 제주대책위는 "오늘(4일) 오후 민주당 소속 제주 지역구 국회의원인 강창일, 김우남, 김재윤 의원과 국무총리간 제주특별법 처리방향 논의를 위한 만남이 예정되어 있다"며 "그동안 3명의 국회의원은 공식적으로 제주영리병원에 대해서 사실상 반대해 왔는 데 최근 들어 국회의원의 행보를 보면 과연 이러한 그동안의 공식 언사가 허언이 아니었는지 의구심을 지울 수 없다"고 지적했다.

제주대책위는 "특히 겉으로는 특별법 영리병원 분리처리를 외치면서도 최근 들어 무슨 사정인지 영리병원 제주한정이라는 또 다른 카드를 만지작거리고 있다"며 "김재윤 의원 등은 ‘제주에 국한에 도입하는 방안에 대해서 당내에서 양해를 구해놓은 상태’라는 등 오늘 총리와의 면담 등을 통해 결론을 내려는 모양새"라고 비판했다.

제주대책위는 "민주당 소속 강창일, 김재윤, 김우남 국회의원에게 묻는다"며 "영리병원은 잘못된 정책이라는 것이 민주당의 기본 정책인데 잘못된 정책이 제주도로 오면 갑자기 좋은 정책으로 변신하는 것인가?"라고 공개 질의했다.

제주대책위는 "서울시민들에게는 영리병원이라는 나쁜 약은 안 된다면서 제주도민들에게는 그 약을 실험적으로 먹여도 되는 것인가"라며 "영리병원 정책은 MB정권의 실정이라더니 정작 제주에서는 MB정책의 2중대임을 자처하는 것과 무엇이 다른 것인가"라고 되물었다.

제주대책위는 "총리와의 만남 결과가 어떠한 수식어로 포장하든 제주에 영리병원 도입 추진으로 결론이 난다면 세 국회의원은 MB정권의 2중대원임을 선언하는 것이며 우리는 그 정치적 책임을 반드시 물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제주대책위는 "공당의 당론으로 정책을 분명하게 반대해 놓고 제주도민들에게는 적용을 강요하고자 한다면 정책의 내용을 떠나 제주도민들과 유권자들에 대한 기본적 예의가 아님을 민주당과 강창일, 김우남, 김재윤 의원은 총리면담에 앞서 똑똑하게 인식해야 할 것"이라고 거듭 압박했다. <제주의소리>

<이승록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