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리병원 저지 제주대책위, 우근민 도정 규탄 및 영리병원 철회 집회

▲ ⓒ제주의소리
"우근민 제주지사는 영리병원 도입 움직임 중단하라"

의료민영화 및 영리병원 저지 제주대책위원회가 1일 오후 4시50분 제주도청 앞에서 '우근민 도정 규탄 및 제주 영리병원 철회 촉구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조은숙 전국보건의료노조 부위원장은 대회사에서 "미국 국민의 파산사유 중 60%가 의료비 때문이라는 보고서가 있을 정도"라며 "영리병원 도입은 제주도민을 희생양으로 삼고, 전국으로 확대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조 부위원장은 "우근민 지사는 지난 지방선거 당시 영리병원 도입은 시기상조라고 했다가 이제 치과.미용.성형 분야에 영리병원 도입을 찬성하고 있다"며 "영리병원 도입 이전에 제주 공공의료 먼저 챙기라"고 꼬집었다.

제주대책위는 결의문에서 "무상의료에 역행하는 제주도 영리병원 도입 움직임이 가시화되고 있다"며 "우근민 지사가 영리병원 도입에 앞장서고, 무상의료 당론을 채택한 민주당이 용인하려는 움직임을 보이면서 4월 임시국회에서 영리병원 도입 법안이 처리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우려했다.

▲ ⓒ제주의소리
대책위는 "영리병원 도입이 의료비를 폭등시키고, 의료양극화를 심화시키며, 건강보험 당연지정제와 같은 우리나라 의료체계의 근간을 허물어뜨리는 대재앙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또한 제주에 한정되지 않고 경제자유구역으로 더 나아가 전국적으로 영리병원을 확산시키는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대책위는 "이명박 정권은  제주 영리병원 도입을 시작으로 경제자유구역을 비롯해 전국적으로 영리병원을 확산시키려는 정책을 폐기하라"며 "우근민 지사는 영리병원 도입에 앞장서는 사기 행각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대책위는 "오는 4월1일 시작되는 임시국회에서 제주 영리병원 도입이 포함된 제주특별법 개정안을 폐기하기 위해 투쟁할 것"이라고 결의했다. <제주의소리>

<이승록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