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대학생아카데미] (10) 지승룡 민들레영토 대표

신개념 카페 문화를 이끈 '민들레 영토'의 성공 스토리를 설립자에게서 직접 듣는다.

지승룡 민들레영토 대표가 24일 오후 2시 제주대학교 국제교류회관 JDC대학생아카데미 강단에 선다.

   
민들레 영토는 1994년 서울 신촌 33㎡(10평) 남짓 공간에 처음 문을 열었다. 이후 빠른 속도로 성장해 2009년 8월엔 전국에 25개 지점이 설립됐다.

'민들레 영토'는 카페 이상의 '문화공간'으로서 입지를 다져왔다. 커피 한 잔을 시키면 하루 종일 편한 소파에 앉아 있어도 눈치 받지 않고, 세미나실을 이용하면 라면이나 빵도 무료로 제공받는다. 지친 심신을 달래기 위해 영화나 연극 서비스도 제공한다.

민들레 영토는 젊은이들에게 편안하고 인심 좋은 카페로 알려져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지 대표는 '문화아이콘 민토의 감성스토리'를 주제로 한 이번 강연에서 성공 이야기와 경영 철학을 전달할 예정이다.

JDC대학생아카데미 열한 번째 시간엔 정일영 넥슨네트웍스 대표가 '세계화 시대 온라인 게임회사 넥슨과 차세대 글로벌 리더십'을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JDC대학생아카데미는 제주대학교 정규 교양과목으로 일반인에게도 무료로 열려 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가 주최하고 제주대학교, 제주의소리가 공동 주관한다.

문의=064-754-2114. <제주의소리>

<이미리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