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하나투어 ‘겟어바웃 제주’, 애플사 ‘올해의 베스트 APP’ 선정

제주하나투어의 제주여행정보 어플리케이션 ‘겟어바웃 제주(Get About 제주)’가 애플사(社) 발표 여행카테고리 올해의 베스트 어플리케이션에 선정됐다.

▲ 제주하나투어가 제주여행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만든 어플리케이션 ‘겟어바웃 제주’. ⓒ제주의소리
제주하나투어(대표 홍유식)는 지난해 8월 스마트폰에서 제주여행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게 한 ‘겟어바웃 제주’ 어플리케이션을 선보여 이용자가 손쉽게 여행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올해 1월부터는 영문버전까지 추가했다.

애플사는 매년 카테고리별로 이용자들로부터 지속적인 인기와 꾸준한 판매를 누리는 어플리케이션을 찾아 베스트 어플리케이션으로 선정한다. 올해 ‘겟어바웃 제주’는 여행카테고리에서 베스트로 선정된 것이다.

‘겟어바웃 제주’는 꾸준한 인기를 누리면서 앱스토어의 여행 카테고리의 인기 항목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고, 최근 제주도가 세계 7대자연경관에 선정된 이후에는 영문판버전이 다운로드수가 급증하여 외국인 사이에서도 높은 별점으로 평가되고 있다.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제주관광 정보를 알리고 홍보하는데 큰 의미를 두고 있는 ‘겟어바웃 제주’는 보기 쉬운 사용자인터페이스(UI)로, 현재까지 어플을 내려 받은 사람만 9만명이 넘는다.

‘겟어바웃 제주’는 올레·관광지·음식·숙박 등 제주여행에 필요한 콘텐츠와 1000여개의 업체 정보를 수록하고 있으며, 제주도 첫 방문자도 쉽게 일정을 따라 여행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추천 코스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위치기반 서비스를 이용한 주변검색 기능과 올레코스 정보를 활용하면 바로 사용자 주변의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어 올레꾼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맛집, 테마파크, 레저 스포츠를 최대 40%까지 저렴하게 이용 할 수 있는 각종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등 ‘겟어바웃 제주’하나만으로도 편리한 여행이 가능하게 하여 기존 여행 어플리케이션과 차별화를 두었다.

아울러 제주도민이 직접 전달하는 밀착정보가 반영되는 블로그 형식의 전문가 리뷰, 현재의 날씨, 음식, 관광지 상황을 실시간 참고할 수 있는 트위터를 기반으로 한 ‘실시간 정보’ 서비스를 통해 제주도의 생생한 정보를 다각도로 전달하고 있다.

한편 ‘겟어바웃 제주’는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마켓, 오즈마켓, T스토어, 구글마켓 등에서 ‘제주[Jeju]’, ‘하나투어[hanatour]’ 등으로 검색하여 내려 받을 수 있다.<제주의소리>

<좌용철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