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2013 대한민국전시산업전 참가…제주서 개발된 융복합MICE상품 홍보

▲ 제주에서 개발된 융복합형 MICE상품들이 14~1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3 대한민국전시산업전’에 참가한다. ⓒ제주의소리

MICE산업의 선두주자인 제주도가 경쟁력을 인정받기 위해 서울의 심장부 코엑스로 간다.

제주관광공사는 14~15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3 대한민국 전시산업전’에 참가해 IT·BT·CT 기술과 MICE가 결합된 융·복합 MICE상품 홍보에 나선다.

한국전시주최자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국내외 MICE 관련 업체들과 바이어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행사다.

특히 행사 기간에 열리는 ‘제6회 국제전시마케팅 전략 세미나’가 융·복합 MICE상품 중 하나인 원스톱 멀티생중계 시스템인 ‘유마이스(You MICE, www.youmice.co.kr)를 통해 생생하게 전달된다.

유마이스(You MICE) 상품 외에도 제주관광공사 홍보부스에서는 성공적인 MICE행사를 개최를 위해 개발된 현장등록시스템, 웹사이트 자동구축 솔루션, QR코드를 활용한 스마트 전시 어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융복합 MICE상품과 체험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마이스-나이스 솔루션은 MICE행사 전용 웹사이트 자동구축 솔루션으로서, 저렴한 비용으로 행사 주최자가 홈페이지를 직접 기획하고 제작하는 원스톱 홈페이지 지원 서비스다. 온라인 사전접수 및 바이어-셀러간 사전예약 서비스, 설문조사 기능 등 MICE 행사에 최적화된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마이스-나이스 현장관리시스템은 체계적인 행사현장 관리를 위한 설치형 소프트웨어로, 노트북, 화상카메라, 일반 프린트 등 범용적인 장비만 있으면 손쉽게 설치와 운영이 가능하다.

현장등록참가자 신청접수를 관리할 수 있고, QR코드를 사용해 참가자 신원확인, 네임텍 발행 등 현장등록업무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스마트 전시 서비스는 QR코드를 활용해 사전등록·현장접수를 논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전시를 위한 소프트웨어 서비스다. QR코드 인식으로 전시자와 참가자가 간편하게 기업소개, 연락처 등 다양한 정보를 교환할 수 있다.

유마이스(You MICE)는 현장중계와 인터넷·모바일 생중계를 PC·태블릿·스마트폰 등 어디서든 원스톱 생중계가 가능한 서비스다. 다국어 지원 서비스를 통해 국제컨퍼런스 시청이 가능하고, 지난 행사는 VOD서비스를 통해 섹터·세션별 회의영상을 다시 볼 수 있다. YouMICE 어플리케이션까지 개발되어 활용성과 편의성까지 장착했다.

이들 융·복합 MICE상품들은 서로 연계되어 하나의 통합 솔루션 패키지를 이뤄 행사 준비·진행·관리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며, 참가자·프로그램·각종 정보를 하나의 데이터로 관리하고 보존이 가능해 편의성을 극대화 할 수 있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2013 한국전시산업전에는 영국·독일·중국·일본 등 10개국 130개사(250부스)가 참가할 예정”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MICE행사 유치와 융복합MICE상품 판매 등 실질적인 성과를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제주의소리>

<좌용철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