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제주도당은 21일 보도자료를 통해 "원희룡 제주도정은 골프장시설 부지의 숙박 시설 등의 개발 허용에 대한 기준부터 정립해야 한다"며 신화련 금수산장 관광개발사업 인허가를 지방선거 이후로 미룰 것을 촉구했다.

바른미래당은 "제주도의회는 신화련 금수산장 관광개발사업 환경영향평가서 동의안이 상정돼 의결되는 과정에서 최소한 청문회 등을 개최했어야 했다. 골프장 시설 부지의 숙박시설 등의 개발 허용 여부는 신화련 금수산장 사업에만 국한된 문제가 아니라, 제주도 개발 전체의 방향을 결정하는 주제일 수밖에 없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제주도의 개발 및 보전에 관한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는 현안임에도 불구하고, 졸속으로 찬반이 극명하게 갈리는 의결을 했어야 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이번 동의안에 대해 찬성 의견을 던진 도의원들은 왜 찬성했는지 공식적인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요구했다.

바른미래당은 "이제 공은 원희룡 도정으로 다시 넘어갔다. 환경영향평가서 동의안이 도의회를 통과됐다고 해서 인허가 절차의 중대한 고비를 모두 넘겼다고 판단한다면 '골프장시설 부지의 숙박 시설 등의 개발 허용' 여부가 얼마나 중대한 이슈인지를 인식하지 못하는 것임을 고백하는 것이나 다름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청정과 공존'이라는 원희룡 도정의 핵심 가치가 단순한 수사가 아니라고 한다면, 신화련금수산장 인허가 절차를 진행하기 이전, 최우선적으로 '골프장시설 부지의 숙박 시설 등의 개발 허용'에 대한 기준부터 정립해야 마땅하다"고 거듭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