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조실장 김현민-안전실장 김창선-특별자치 허법률
기조실장 김현민-안전실장 김창선-특별자치 허법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민선7기 두번째 정기인사 단행...손영준 일자리-박원하 환경-조동근 해양국장

도청인사.jpg
▲ 윗줄 왼쪽부터 Z 방향으로 김현민 기획조정실장-김창선 도민안전실장-허법률 특별자치행정국장-박원하 환경보전국장-손영준 일자리경제통상국장-조동근 해양수산국장-문경진 정책기획관-현학수 공항확충지원단장.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에 김현민 특별자치행정국장, 도민안전실장에 김창선 해양수산국장이 각각 임명됐다. 각각 직급, 직위 승진이다.

또 허법률 일자리경제통상국장이 특별자치행정국장, 장기교육을 떠났던 손영준 부이사관이 일자리경제통상국장, 박원하 정책기획관이 환경보전국장에 임명됐다.

제주도는 9일 오후 2시 민선 7기 두번째 정기인사를 11일자로 단행했다. 2019년 상반기 정기인사 규모는 513명.

2급(이사관) 2명, 3급(부이사관) 5명, 4급(서기관) 15명, 6급 37명, 7급 3명, 8급 4명 등 66명이 직급 승진했고, 직위 승진은 3급 2명, 4급 5명, 5급 30명(미의결 2명 포함) 37명이다.

제주도는 조직안정을 위해 보직이동을 최소화하면서 공직혁신을 통한 도민서비스 향상을 위해 해당 직위에 적합한 인사를 발탁.배치했다고 설명했다.

청렴 공직자상 구현을 위해 조직 내부에서 물의를 일으키거나 비위공직자, 징계처분자 등에 대해서는 주요보직 배제원칙을 적용했다. 

5급 승진에 있어서 9개 직렬 28명의 승진자 가운데 11명(39.3%)을 여성으로 발탁했다. 행정직은 16명 중 7명(44%)이 여성이다.

오정훈 의회사무처장은 지방이사관으로 직급 승진했다. 이중환 기조실장은 장기교육을 떠난다.

조동근 수산정책과장이 해양수산국장 직무대리로 직위 승진했고, 현학수 소통담당관이 직위 승진하며 공항확충지원단장에 임명됐다.

고길림 제주시 부시장 직대와 김태엽 서귀포시 부시장 직대는 꼬리표를 뗐고, 고오봉 민군복합형관광미항갈등해소지원단장은 부이사관으로 승진했다.

장기교육을 떠났던 문경진 부이사관은 정책기획관으로 복귀했고, 김양보 환경보전국장과 함께 이상헌 서기관은 부이사관으로 승진하며 장기교육을 떠났다.

강영돈 공항확충지원단장은 부이사관으로 승진하며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사무국장으로 파견됐다.

현경옥 공항확충지원과장은 소통담당관으로 옮겼다. 현희철 예산총괄팀장, 현경화 정보정책팀장은 서기관으로 승진하며 각각 회계과장과 정보정책과장으로 임명됐다.

김남윤 서기관이 문화정책과장, 정문석 서기관이 경제정책과장, 고숙희 여성가족청소년과장이 소상공인.기업과장으로 이동했다.

윤진남 체육진흥과장 직대, 박경수 투자유치과장 직대, 이창민 건설과장 직대는 꼬리표를 떼며 서기관으로 승진했고, 양창훤 건축팀장은 직위 승진과 함께 건축지적과장 직대로 임명됐다.

양기정 상수도부장 직대, 홍성희 노인장수복지과장 직대, 강명관 보건건강위생과장 직대, 홍충효 식품원예과장 직대 역시 서기관으로 승진하면서 직대 꼬리표를 뗐다.

양제윤 소통기획팀장이 여성가족청소년과장으로 승진했고, 강원명 동물방역과장이 축산과장, 김익천 동물위생시험소장이 동물방역과장으로 이동했다.

고종석 감사위 심의과장이 감사과장, 강민협 서기관이 심의과장, 김애숙 서기관이 도의회로 전보됐다.

장기교육을 받고 돌아온 류도열 서기관이 한라도서관장, 현공언 서기관은 상수도부장에 임명됐다.

안우진 교통정책과장, 최명동 경제정책과장, 김재웅 서기관과 함께 김승배 자치행정팀장이 서기관으로 승진하며 장기교육을 떠난다.

송종식 인사팀장과 양인정 소상공인기업정책팀장이 서기관으로 승진하며 제주대학교와 제주의료원으로 파견됐고, 김남진 문화정책과장은 외교부로 전출된다.

이영진 총무과장은 2년째 유임됐고, 인사팀장은 채종협 직소민원팀장이 맡게됐다. 


▲ 인사발령 대상자 명단

★2019년 상반기 인사발령(공개용)2_Page_21.jpg
★2019년 상반기 인사발령(공개용)2_Page_22.jpg
★2019년 상반기 인사발령(공개용)2_Page_23.jpg
★2019년 상반기 인사발령(공개용)2_Page_24.jpg
★2019년 상반기 인사발령(공개용)3.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