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가 JDC(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이사장에 문대림 전 청와대 제도개선비서관을 임명한 것에 대해 자유한국당 제주도당이 전형적인 낙하산.보은인사라고 비판했다.

제주도당은 7일 문 이사장 취임 직후 논평을 내 “문재인 정부가 지방선거에서 낙선한 인사를 정부 공기업 수장에 앉혔다”며 이같이 밝혔다. 또 ‘사전 낙점설’이 파다했다며 “전 정부의 적폐로 규정한 이같은 인사 행태를 ‘내로남불’식으로 되풀이한 셈”이라고 꼬집었다.
 
“현안이 산적한 공기업 이사장 자리를 8개월 동안 공석으로 놔둔 채 인사를 질질 끌다가 후보자의 사법 처리가 끝나기를 기다렸다는 듯이 임명을 강행했다”고도 했다.

제주도당은 최근 광주고검이 문대림 도지사후보 뇌물수수 의혹 사건에 대해  항고 기각 결정을 내리자 JDC 이사장 인사가 이뤄진 게 사전 낙점설을 시사하는 대목이라고 의구심을 보냈다. 

제주도당은 특히 문 이사장이 제주도의원 중도 사퇴 후 두 번의 총선 도전이 좌절된데 이어 청와대 제도개선비서관을 6개월 가량 지낸 뒤 제주도지사 선거에 출마했지만 낙선한 점을 들어 “자숙의 시간을 가져야 한다는 여론을 무시한 채 제주도 개발사업을 주도하는 국토교통부 산하 공기업 수장 자리 욕심을 채우고야 말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중단된 예래휴양형 주거단지 개발사업, 전국적 논란을 빚는 영리병원(녹지국제병원)을 포함한 헬스케어타운 조성사업 등 굵직한 현안을 수습해야 한다”며 “또 지난 선거 당시 주장했던 JDC의 제주도 이관에 대한 입장도 밝혀야 한다”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