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갑 박희수, ‘송재호 전략공천’ 강력 반발…“재심 요청”
제주갑 박희수, ‘송재호 전략공천’ 강력 반발…“재심 요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의혹 검증 없이 전략공천 유감…제주도 전체 선거 어렵게 만들 수 있다”
박희수 예비후보. ⓒ제주의소리
박희수 예비후보. ⓒ제주의소리

더불어민주당이 24일 제주시갑 선거구에 송재호 전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을 전략공천 후보로 확정하자, 일찌감치 예비후보로 활동해온 박희수 전 제주도의회 의장이 강력 반발하고 나섰다.

박 예비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지역에 대한 특수성과 보편성에 대한 고려도 없이 일방적인 의사결정과 통보는 문재인 대통령께서 강조하는 민주주의의 기본원칙인 절차적 정당성에 위배되는 일이라며 중앙당에 전략공천에 대한 이의신청과 재심을 요청했다.

박 예비후보는 현역의원의 불출마 선언으로 제주시갑 지역에 대한 전략지역으로 지정되고 전략공천을 할 수 있다는 것에는 동의한다면서도 절차적 정당성을 확보하지 못했다고 반발했다.

특히 그는 이번 전략공천 확정 발표는 지난 제주도지사 선거에서의 패배를 재현할 수밖에 없으며 민주당에 대한 도민의 불신을 키워 제주도 국회의원 선거 전체를 어렵게 만들 수 있다고 우려했다.

이어 저는 갑지역에 대한 후보자들 간의 경선을 통해 합리적인 절차와 과정이 있을 줄 알았다. 또 경선을 통한 지역주민들의 결정한 선택의 결과는 받아들이겠다는 의사를 적극 밝혀왔다그러나 중앙당의 일방적 결정은 후보자는 물론 도민 누구도 받아들이기 어렵다고 토로했다.

박 예비후보는 현재 제주사회에서는 송재호 전 위원장에 대한 각종 의혹들이 회자되고 있다. 이같은 의혹에 대한 사실 확인 과정도 없이 전략공천을 확정했다. 심히 유감이다라고 반발했다.

박 예비후보는 저는 지난해 12월 첫 번째 예비후보자로 등록, 더불어민주당의 당헌과 당규를 지키고 제주도민의 민심을 되새기며 선거운동에 매진해 왔다그동안 저의 면면을 모두 알릴 순 없었지만 저에게서 희망을 본 그리고 행복을 찾은 도민들을 위해 힘찬 발걸음을 계속해서 내딛어 왔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중앙당에 거듭 요청한다. 제주시갑 지역의 문제점과 회자되고 있는 각종 의혹에 대해 사실관계를 확인해달라. 전략공천에 대해 이의신청과 재심을 요청한다고 밝혔다.

박 예비후보는 중앙당에서 제주시갑 지역을 전략공천 지역으로 선정할 때부터 전략공천은 민주당이 자멸하는 길이라며 강하게 반발해왔다. 문제 제기에도 전략공천을 강행할 경우 중대결심을 시사하기도 했다.

이날 전략공천 발표에 앞서 민주당원 등 1100여명은 전략공천 반대 탄원서를 중앙당에 제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4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40
댓글 2020-02-26 09:52:17
댓글다는거 보니 어느쪽인지 알겠네요
무소속나오면 미래가 어부지리로...
6.13도지사선거할때는 어디서 무엇을 하셨습니까?
또 어부지로 먹게 하실건가요?
114.***.***.224

주민 2020-02-25 23:10:56
박희수 전 도의회 의장님. 무소속으로 국회의원 출마하시길 간절히 촉구드립니다. 제주시 갑 (용담2동) 유권자로서 분노를 금치 못하겠습니다. 지금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는 한평생 제주를 위해 진정성을 갖고 일해온 우리 동네 정치인을 모욕하고 업신여기고 있어요. 이 정당은 더이상 지지할 명분과 정의감마저 상실된 이익집단이 되었고, 제주도민을 굉장히 우습게 보고 있습니다. 힘드시겠지만 무소속 출마 고려해보세요. 지지합니다.
1.***.***.68

우-남 2020-02-25 13:35:49
지난 도지사 선거때
김우남 전 의원 엄청 돕더니
이상황에 김우남 전 의원 한마디도 한하네?
112.***.***.189

ㅋㅋㅋ 2020-02-25 11:38:16
박희수는 어떤 사탕발림에도 넘어가면 안된다.
넘어가는거 자체가 선거법 위반이다.
이 번 아니면 다음엔 노땅 취급받앙 아무것도 못헌다.
생즉필사 사즉필생이다.
어떤 약속도 믿으면 안된다.
함정일 뿐이다.
121.***.***.1

1 2020-02-25 10:34:14
이번아니면 끝입니다.
항상 이런식으로 배신했잖습니까 당에선 무소속이라도 나오십시요 여테고생하신게 있지않습니까
223.***.***.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