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규 "일감 몰아주기 의혹 회사가 양병우 가족회사?"
박정규 "일감 몰아주기 의혹 회사가 양병우 가족회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정읍 더불어민주당 박정규 후보.
대정읍 더불어민주당 박정규 후보.

제주도의원 재보궐선거 서귀포시 대정읍 지역구 더불어민주당 박정규 후보가 상대후보인 무소속 양병우 후보의 자녀 일감 몰아주기 의혹에 대한 공세를 이어갔다.

박 후보는 1일 보도자료를 내고 “일감 몰아주기 의혹에 대한 검증은 당연한 것이며, 네거티브 공세라면서 물타기할 사안이 아니다. (양 후보는)유권자의 엄중한 물음에 성실히 답변해달라”고 요구했다.
 
박 후보는 “양 후보가 대정읍장에 재임한 2013년 7월~2014년 8월까지 대정읍은 조경업체와 총 6건의 수의계약을 체결했다. 그중 5건이 양 후보 자녀와 관련된 회사와 체결됐다. 6건 중 5건을 한 업체에 몰아주는 것은 일반적인 상식으로도 문제인데, 자녀 관련 회사라면 더욱 있어서는 안되는 일이다. 정상적인 발주 상황이 아닌데, 이에 대한 견해는 무엇인가”라고 날을 세웠다.
 
이어 “대정읍에서 발주한 공사라서 최종 결재권자는 대정읍장이다. ‘자신은 관여한 바가 없다’는 양 후보의 해명은 결재한 적이 없다는 말인지, 자녀 관련 회사인지 몰랐다는 말인지 명확히 밝혀야 한다. 대정읍장 대신 다른 직원이 진행한 일이라면 결재권자로서 사실상 직무유기를 시인하는 것이다. 명확한 해명을 요구한다”고 공세 수위를 높였다.
 
박 후보는 “문제가 되는 조경회사 소재지는 서귀포시 강정동이다. 회사 건물이 양 후보와 양 후보 아들의 소유로 확인된다. 회사 대표는 양 후보의 며느리인데, 사실상 가족회사가 맞는지에 대한 사실 확인을 요구한다”고 저격했다.
 
박 후보는 “도의원 후보라면 지역 유권자 검증 요구에 당당히 응해야 한다. 네거티브 공세라며 물타기할 사안은 아니다. 지역 유권자 엄중한 물음에 성실히 답변해줄 것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26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26
양병우팬 2020-04-02 17:17:26
모두들 코로나 극복하시고 공정한 선거를 위해 노력합시다
대정읍파이팅 박정규파이팅

양병우 파이팅
122.***.***.143

대정읍민보다 2020-04-02 16:33:10
자기 식구들 배 채울라고 일감 만든게 아니고? 누구도 거들떠보지않고 돈 쓰기위해 만든 공원이라는 거. 풀이 조명 다 덮어서 길가 땅 속에 조명이 늘어서 있는거 그 동네 사는 사람 아니고 아는 사람있을까. 설치하고 한두달만에 풀이 조명 위를 다 점령함. 길가 땅속에 그딴 조명 왜 만든건지 당췌 이유를 몰랐는데 지 일가식구 배 불릴려고 세금을... 부끄러운 줄 알길. 거기서 쉬는 읍민이 누가 있냐? 누굴 위한거냐? 댓글 단 너도 눈은 있겠지?
1.***.***.108

혹시 그거 2020-04-02 12:21:54
완전 못 생긴 수협 판매장 앞에 시멘트로 방어 조형물 만든 거 하고 조명 희안한 하루방. 블럭으로 바닥 만들어서 잡풀 나서 아무도 쉬었다 가지 않는 완전 쓸데없는 공원!! 운진항 근처에 있는 아무도 쉬었다 가지 않는 공원. 그거 다 양병우 때 만든 거? 그거 말함? 볼 때마다 뭣 헛돈을 이렇게 썼나 동네 다니면서도 짜증나는데 혹시 그거? 양병우 읍장 때 만든거???? 그게 일감 몰아주기????? 뭐 같게 라도 만들어 놨으면 납득이라도 한다마는....
211.***.***.28

해명 해버리면 될것을 2020-04-02 09:51:13
사실이 아니면 해명 해버리면 될 것을..
단지 " 관여한 바가 없다"라고 하기에는 설득력이 없어 보이는데 ㅉㅉ
수의계약이라는게 항상 주관적 판단의 위험이 있어서, 시청 홈페이지에 투명하게공개하게끔 되어있는데
그럼에도 대놓고 아들관련업체에 일감을 몰아준다면,
도의원이 되었을 경우 더 우려스러운 것이 일반인의 상식이 아닐까?
시원하게 해명하고 서로들 정책선거 해주세요~~
221.***.***.193

조용히있다가이제야 2020-04-02 09:21:45
선거 다가오니깐 불안하시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기사 제목도 '양병우가족회사?' ?가있는거 보니 긴가민가하는 의혹을 제시하시는것같은데, 있는팩트 가지고 기사쓰기를ㅎㅎㅎㅎ
박정규씨도 과거 기사에 의하면 만만치않게 도의원에 걸맞지않는 후보인것같습니다. 공정한 선거 기대할게요
222.***.***.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