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만 바라본다더니…” 원희룡 대권행보 작심비판
“도민만 바라본다더니…” 원희룡 대권행보 작심비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선 강민숙 의원, “지금 당장 도민들에게 절박한 문제에 더 집중해야”
“도민들 납득할 수 없는 음주운전 전력자” 김태엽 서귀포시장 내정 비판

 

제주도의회 강민숙 의원(오른쪽)이 15일 열린 제383회 제1차 정례회 1차 본회의에서 원희룡 지사를 향해 '도민만 바라보겠다'는 약속을 어기고 대권행보를 걷고 있다고 비판했다.ⓒ제주의소리
제주도의회 강민숙 의원(오른쪽)이 15일 열린 제383회 제1차 정례회 1차 본회의에서 원희룡 지사를 향해 '도민만 바라보겠다'는 약속을 어기고 대권행보를 걷고 있다고 비판했다.ⓒ제주의소리

제주도의회 초선 의원이 원희룡 제주도지사의 최근 대권 행보와 관련해 언행불일치를 강도 높게 비판하고 나섰다.

강민숙 의원(비례대표, 더불어민주당)15일 오후에 열린 제383회 제1차 정례회 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제주특별자치도의 모든 사무를 총괄하는 제주도지사의 발언과 행보에 있어서 법정스님의 유언을 새겨봐야 할 것이라며 작심비판을 쏟아냈다.

2010년 입적한 법정스님은 그 동안 풀어놓은 말빚을 다음 생으로 가져가지 않으려 하니, 부디 내 이름으로 출판한 모든 출판물을 더 이상 출간하지 말아주십시오.”라는 유언을 남겼다.

이에 대해 강 의원은 법정스님의 유언은 아무리 좋은 뜻과 옳은 목적으로 한 글과 말이라 하더라도 때에 따라 그 의미와 목적이 달리 해석된다는 혜안에서 나온 유언이라고 생각한다. 원희룡 지사가 새겨야할 유언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재선에 성공한 원희룡 지사가 제주도민에게 한 도민만 바라보겠다고 약속을 도마에 올렸다.

강 의원은 “(원희룡 지사는) 최근 중앙언론을 통해 대선후보 경선에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이후 그 약속(도민만 바라보겠다)을 잊은 건 아닌 지 의구심이 든다고 힐난했다.

특히 김태엽 서귀포시장 후보자 지명과 관련해 공직자의 모범이 돼야 하는 조직의 수장을 정함에 있어 도민들이 납득할 수 없는 음주운전 전력이 있는 자를 최종 지명한 것을 두고 지역사회가 크게 술렁이고 있다고 비판의 강도를 높였다.

제주도가 준비하고 있는 제2회 추경예산과 관련해서도 민생경제 활성화 대책을 기대했던 2회 추경에서 오히려 모든 축제, 문화예술 행사를 전면 취소하고 예산을 전액 삭감한다는 청천벽력같은 소식이 먼저 전해졌다문화예술 종사자와의 공감대 형성도 전혀 없이 이뤄진 결정으로, 희망의 손을 잡아줘야 할 도정이 오히려 마지막으로 내민 손을 가차 없이 쳐내버렸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강 의원은 사실 어렵다는 말조차 꺼내지 못한 많은 분들이 있다. 이를 찾아내고 대책을 마련하는 것이 정책 우선순위의 첫 번째라며 제주도민 모두는 제주도민을 위해 일하는 제주도지사를 원하고 있다고 에둘러 비판했다.

강 의원은 원 지사의 대권행보와 관련해서도 제주도지사가 더 큰 일에 도전한다면 제주도민 모두 박수를 쳐주며 그 길을 응원할 것이다. 그러나 그것의 전제는 본래 목적에 충실할 때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자신의 정치적 입지가 아닌 지금 당장 도민에게 절박한 문제에 더 집중하라고 돌직구를 날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2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23

자격상실 2020-06-15 20:58:46
음주운전을 해도
도주사고를 쳐도
측근이라고 챙기는
이런 도덕성으로는
대권도전은 어불성설 이미 자격상실
이런사람이 대통령이 된다라는 생각만으로도
소름
110.***.***.25

ㅠㅠ 2020-06-15 15:54:28
지사님
공직내부에서도 아니라고 하는데
도대체 어디에 있는 도민만 바라보고 있는거우꽈

이게 도민만 바라보겠다는 지사님의 생각이라면
당신은 백% 언행불일치의 대명사가 될껍니다.

언행일치는 리더의 필수항목입니다.
이런 태도로 대권도전을 함부로 말씀하지 마십시요
동세대를 살아가는 사람으로서
다음세대에게 어떻게 좋은 세상 만들라고
할수있겠나요?

줄만 잘서고 배경만 있다면
음주운전도주사 고를 치고도 행정의 수장을 할수있다는 나쁜 사례를 남긴다면 지사께서는 두고두고 역사의 심판을 받아야 합니다..
110.***.***.6

서귀포시청년 2020-06-15 17:22:22
인물이 없어서 가는겁니까
아님 꼭 저 사름이 해야 하는겁니까
이정도면 나와서 잘못 했다고 하든가 숨바꼭질 하면서 지사 뒤에 숨어 있는겁니까
시장하겠다면 나와서 기자회견 이라도 해야하는거 아닌가요 시간때워 청문회 가서 몆마디 욕들으면 그냥 통과
에라이
39.***.***.11

ㅡㅡ 2020-06-15 15:53:19
원희룡 대권은 말도안되는 소리고.. 본인도 가망없단거 알것이고..
도지사나 졸바로 행으네 마무리할생각은 안하고 이리기웃 저리기웃 ㅉㅉㅉㅉ

어디 모지리같은 지지자들 때문에 지가 잘난줄알암주게...
211.***.***.1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