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은숙 제주관광공사 사장 후보 청문회 10월28일
고은숙 제주관광공사 사장 후보 청문회 10월28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은숙(53) 5대 제주관광공사 사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오는 28일 열린다.

제주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위원장 안창남)15제주관광공사 사장 예정자 인사청문회 실시계획안을 채택했다.

지방공기업 사장 인사청문회는 공기업 및 출자출연기관장 인사청문회 실시에 관한 지침에 따라 별도의 인사청문 특별위원회를 구성하지 않고 소관 상임위가 맡아 진행한다.

이에 따라 안창남 위원장(삼양봉개동)을 비롯해 오영희(비례대표), 김황국(용담12), 문경운(비례대표), 박원철(한림읍), 박호형(일도2동 갑) 의원 등 6명이 청문위원이 된다.

정당별로는 더불어민주당 3, 국민의힘 2, 무소속 1명이다.

청문회는 28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된다. 고은숙 사장 후보자의 자질과 도덕성은 막대한 적자를 타개해나갈 CEO로서의 전문적인 능력 등을 집중 점검하게 된다.

고은숙 사장 후보자는 제주시 일도1동 출신으로 중앙대 대학원 신문학과 석사, 미국 일리노이 UC 대학원 커뮤니케이션학과 석사를 취득했다.

제일기획 익스피리언스비즈니스 그룹장, 옴니채널지즈니스 BE비즈니스본부장(임원) 및 자문위원 등을 역임한 통합마케팅 전문가다.

제주도는 고은숙 후보자가 25년 이상 대기업 근무와 임원 경험을 바탕으로 조직·인사·재무 등의 능력을 지녔으며, 공사의 재무위기 극복 및 4차 산업혁명 시대 제주관광의 패러다임 전환을 이끌 적임자로서의 역할 수행을 기대하고 있다.

문화관광체육위원회는 고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을 마친 날로부터 3일 안에 적격·부적격 의견이 담긴 청문심사경과보고서를 작성한 뒤 본회의 또는 의장 보고를 거쳐 원희룡 지사에게 보내게 된다. 원 지사는 이를 토대로 최종 임명 여부를 결정한다.

그렇다고 청문심사경과보고서의 적격부적격 의견이 구속력을 갖는 것은 아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1
나원참 2020-10-15 18:46:11
고후보자님
간부들에게 휘둘리지 마세요
보고에 속지 마시구요
숭악한 사람들 있어요
문아무개씨들 조심하세요
말아먹은 사람들입니다.
118.***.***.195